-
-
365일 삶의 지침서
이와사키 쇼오 지음, 안원실 외 옮김, 김병묵 감수 / 종합출판범우 / 2022년 10월
평점 :
제목 : 365일 삶의 지침서
저자 : 범우
출판사 ; 이와사키 쇼오
출판년도 : 2022
<365일 삶의 지침서>는 연세가 90세에 가까운 일본인 작가 쓴 책이다. 오랜 인생살이에서 작가가 경험하고 깨달은 내용을 365가지의 소재와 소재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통해 독자들에게 잘 전달하고 있다. 전 국민의 교양서적으로 손색이 없는 책이다.
책 내용 중 독자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구절은
인간은 지금을 살 뿐이다.
일은 할수록 좋아지게 마련이다. 달인은 모두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도전하는 자에게 기쁨이 있다.
살아있음에 감사하라.
목숨 걸고 하라고 흔히들 말하지만 정말로 목숨거는 사람은 없다.
성공한 사람은 게으름을 모르며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이다.
작은 분노가 나라까지 집어삼킨다. 분노는 무서운 악마다.
자신은 쓸모없고 남은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사귀기 어려운 사람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당장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 진정 중요한 것을 얻기 위해서는 참고 기다릴 줄 알기 때문이다.
자신의 경험을 살려 타인에게 가르치면 마음의 길이 밝아진다. 나 자신에게는 유익한 진짜 내 공부가 된다.
매사에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한 걸음 한 걸음 향상되어 간다.
어떻게든 되겠지가 아니라 어떻게든 해보는 거다. 마음과 행동을 다해야 한다.
“알고 있는 이는 행하는 이를 이기지 못하고, 행하는 이는 즐기는 이를 이길 수 없다.”(공자)
깨달았으면 실행하라. 하늘의 선물이니 헛되이 하지 마라. 유레카는아하 그렇구나, 알았다고 무언가를 깨달았을 대 외치는 탄성이다. 바그너는 깨달음의 순간을 하늘의 선물이라고 했다.
사소한 일에도 쉽게 흥분하고 버럭 화를 내는 사람은 대부분 굉장한 에너지를 발산하기 때문에 무척 피곤하다. 화를 다스리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안정된다.
목적 없는 배움은 시간 낭비다.
단 한 가지라도 좋으니 남을 위해 힘써봐 좋은 날이 온다.
욕심에서 벗어나려 해도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365일 삶의 지침서>는 구구절절 지혜로운 말들의 결정체다. 많은 독자들이 읽고 깨달음을 얻길 바란다. 당장 읽고 실천하라. 당신에게 큰 기회가 오고, 당신은 결국 성공할 것이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a_seong_mo
#365일 삶의 지침서#범우#이와사키 쇼오
#인생지침#인생방향#어떻게살것인가#불확실한미래#희망#열정#용기#좋은글#좋은글귀#동기부여#자기계발#배움#성장#인생글#목표달성#인생명언#명언#글귀#자기계발러#성공글귀#인간관계#김주난작가#시크릿#감사#감사일기#부와성공의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