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 오브 왓치 빌 호지스 3부작
스티븐 킹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완결이 난 스티븐 킹의 최초의 탐정소설 [빌호지스 3부작]

드디어 보다는 결국 끝나버린 이야기라고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ㅜ

3부작으로 마무리 되어서 더이상 볼 수 없는 속상함때문에 말이 좋게는 안나가네요 ㅎㅎ

최초의 탐정소설이라는 타이틀이 있어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정말 스티븐 킹 옹께서는 수많은 소설을 쓰면서 탐정 이야기는 처음 썼네요!!

워낙 스릴러, 공포 소설의 대가라... 한번쯤은 과거에 쓰지 않았나?? 싶었는데

일단 국내에 소개된 작품 중에 제가 알기론 하나도 없네요;;;

탐정소설을 썼다고 믿고 있던 난 뭔가... (멍~~)

사실 전작인 [미스터 메르세데스]와 [파인더스 키퍼스]는 못읽었습니다! (파워당당)

전작을 읽고 읽어야지~~ 했는데...

요즘 밤만 되면 떡실신이라.. 책읽을 시간이 음씀요 ㅜ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손에 잡으면 쭈욱~ 읽히는 스티븐 킹 옹의 필력덕분에

[엔드 오브 왓치]는 이틀만에 완독했습니다 ㅎㅎㅎㅎ

스티븐 킹옹의 필력이란 .. 뭐 두말하면 입아플 이야기지요

은퇴했던 빌 호지스 형사가 다시 브레디와 만나서 [엔드 오브 와치]를 하게 되는... 이야기인데..

같은 시기에 책을 읽은 친구가 약간 진부한 소재라서

미스틱의 충격에 비하면 너무 소소한 이야기가 아니냐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했는데요.

제 결론은 같은 재료를 가지고 어떻게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추리소설의 치밀함이나 소재의 참신성 위조로 책을 읽는 게 아니라

이야기 자체의 흡입력으로 스토리에 집중 할 수 있었어요.

워낙 게임중독이나 청소년 자살등에 대한 이야기등이 많은터라

소재자체는 이미 여러 소설이나 영화 등등에서 많이 다뤘지만!

사소하고 흔한 소재에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게 소설가 아니겠어요 ㅎㅎ

거기다가 그 소설가가 스티븐 킹이라면! 이야기는 틀려지지요~

장르가 탐정물이긴 하지만 염력등의 오컬트적인 부분도 나와서

아예 본격추리 탐정물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어폐가 있긴합니다 ^^

전작의 정보?가 불충분했던 저는 초반에 조금 집중도가 떨어졌지만

브래드가 식물인간이 되기 전의 이야기가 점점 궁금해졌습니다.

워낙 등장인물의 심리와 감정에 동조를 잘 시키는 작가라 그런지

읽는 내내 자살하는 사람들이랑 우리 퇴직형사님 커밋에게 감정이입했습니다 ㅜ

결말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직접적으로 밝힐 수 없지만

소설이 끝날때 쯤 [엔드 오브 왓치]의 의미가 다시 와닿게 되네요

생각같아서는 [미스터 메르세데스]와 [파인더스 키퍼스]를 바로 읽고 싶지만....

실수? 아닌 실수로 [그것 상.중.하] 를 주문해서 ㅎㅎㅎ

일단 [그것] 먼저 읽고 천천히 [빌 호지스] 3부작을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연작으로 읽었을땐 얼마나 몰입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두근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