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로 간 젊은 부자 성공 비밀 38
히로 나카지마 지음, 송수영 옮김 / 밀리언하우스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편안한 노후를 준비하기위해 젊은 시절 너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젊어서 은퇴는 아직 상상도 해보지 못한 일이기에 지은이가 너무 부럽다.

무조건 많이 가진다고 해서 모두 행복한 건 아니다. 많이 가지고 남부럽지 않는 생활을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일에 쫓겨 평생을 일에 빠져사는  사람들이 많다.

일을 좋아하던 경제적인 면을 생각하던 일에서 벗어나 자신을 위한 또 다른 생활을 꿈꾸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소유는 하면 할수록 더 많은 소유를 원한다.

원하는 마음으로 인해 생활에 얽매이는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

 

생계를 위해 일을 하지 않아도 될 사람들도 4가지 자유를 갖지 못하는 모순된 상황속에 살고 있다.4가지 자유..정말 원하고 꿈꾸던 그런 자유다.

시간에 구속받지 않고 장소에 구속받지 않고 행동과 경제에 속박되지 않는 4가지 자유

그런 자유를 실현한 주인공이 부럽다.

부러워만 한다고 다른사람의 자유가 내 자유가 될 수는 없는 일이다.

틈새시장을 찾아 인맥을 넓혀가고 과감하게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의 노하우에서 그런 자유를 누릴 수 있는 행복을 찾은 것이다.

어렸을 때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힘든 사회생활을 시작했던 주인공이지만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철저함에서 지금 그는 멋진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고 있는것이다.가졌지만 더 가지고 싶은 욕심이 사람을 힘들게 한다. 그래서 부자로 향하는 부자의 벽은 높아만 간다.

 

창업한지 7년만에 4가지 자유를 실현한 주인공의 삶은 그저 즐기는 그런 삶이 아니어서 마음이 끌린다.

내게 만약 일확천금이 생긴다면 아무에게도 간섭받지 않고 그저 편안함만을 생각하며 살 생각을 꿈 꾸곤했다.

하지만 이책의 주인공처럼 돈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철저한 자기관리와 인생을 살아가는 마인드를 새롭게 배울 수 있었다.

그가 제시해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여 눈앞의 현실을 하나하나 바꿔가는 것을 시작으로

내 삶의 큰 계획을 세우는게 중요한 것 같다.그리고 작은 것에 만족하기보다 처음의 작은 성과를 재투자하여 그 투자 이익을 다시금 재창출하자는 조언도 마음에 새기게 된다.

변함없는 직장생활의 틀에서 리스크를 떠안을 필요가 없는 직장생활자는 큰 부자를 꿈꿀수없다.시간과 장소. 행동과 경제에서 자유로워지는 삶을 준비하는게 결코 쉬운 일이 될 수는 없지만 젊은 부자 성공비밀을 보며 많은 걸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