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고에 저택 살인사건
아야츠지 유키토 지음, 한희선 옮김 / 시공사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이라는 장르, 사실 이 장르를 안 지는 별로 되진 않았지만 제일 관심이 가고 요즘 계속 접하고 있는 중인 장르이다. 그 장르 속에 이 키리고에 저택 살인사건이라는 소설이 있었다. 책 띠지에서부터 말하기를 "추리소설 애호가들이 출간을 기다려온 작품"이라고 하였다. 사실 추리소설 쪽에서는 미야베 미유키나 히가시노게이고, 코난 도일만을 접한 지라 아야츠지 유키토라는 작가를 접했을 때는 내가 잘 알지 못하는 작가라서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했었는데 띠지에서부터 풍겨오는 압도적인 카리스마에 무언가 깊은 뜻을 내포하고 있는 것만 같은 노을이 지는 무서우리만치 넓은 저택 아래의 붉은 호수가 보이는 이 표지를 보고서 나는 이 책이 나를 실망시키지 않을 책인것만은 확실하다고 생각했다. 첫장을 열자 키리고에 저택 평면도를 발견했는데 이 평면도를 칼로 잘라 본격적으로 이 두꺼운 분량의 책을 읽기로 마음먹고서 읽어내려 갔다.

 과연 걸작이었다. 이 책은 전개가 그다지 빠르진 않았지만 묘한 긴장감을 유발하는 데는 단연 으뜸이었다. 그리고 또한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에게 흥미가 생겨 검색해 본 결과 추리소설 분야에서는 꽤 많은 독자층을 소유하고 있는 작가였다. 이 작가에 대해서 처음에는 별로 알지도 못하고 시작해서 그런지 책을 읽으면서 작가의 표현법에 대한 경이로움이라던지 흥미가 더욱 생기게 만든것이 아닌가 싶다. 평소 일본 추리소설을 자주자주 읽는 편인데 이 책을 접하면서 또 다른 멋있는 작가를 만났다는 기쁨에 한달음에 헌책방으로 달려가 [십각관의 살인]을 구입했다.

 내게 있어 이 키리고에 저택 살인사건이라는 책은 첫인상과 같은 아니, 첫인상보다 알아갈수록 매력있는 책이었다. 제목, 표지, 찬사 등도 나에겐 최고였고 이 두꺼운 분량을 읽으면서 몰입하는 내 모습을 보고 나 자신이 놀라웠다.

 이 책, 놀랍도록 묘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