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폴리오 1 - 피와 죽음을 부르는 책
제니퍼 리 카렐 지음, 박현주 옮김 / 시공사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다빈치 코드를 처음 영화로 접했을 때 나는 엄청난 기분을 맛보았다. 이런 영화를 왜 책으로 먼저 보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에 스토리가 참으로 멋지다는 것. 그것에 놀랐더래지..
그런데 이 퍼스트 폴리오라는 책을 처음 접했을 때, 어떻게 이렇게 엄청난 대작과 비교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 약간의 화도 느꼈었지만 얼마나 멋진 구성이길래 이렇게 다빈치코드만큼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솔직히 궁금하기도 했다. 그것이 바로 내가 이 퍼스트 폴리오라는 책을 읽게끔 동기 부여를 한 것 같다. 먼저 이 책은 내가 참 존경하고 또 꿈이 작가인 나에게 우상이기도 했던 세익스피어에 관해 이야기를 풀어나간 책이었다. 400년이라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서 세익스피어의 작품에 대한 비밀과 사실들이 속속들히 밝혀져서 흥미진진했고 읽는 내내 시간가는 줄 몰라 하루만에 다 읽었던 책이었다. 하지만 다 읽고 느낀 점은 나에게는 이 책의 2권을 소장하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었다. 그리고 또한 사실 같지만 어떻게 보면 꾸며낸 것 같은 놀랄만한 상상력을 가진 작가에게 감탄이 쏟아져 나왔다. 어떻게 그냥 작가가 지어낸 이야기들이 이렇게 사실과 적절하게 조화되어 나에게 놀랄만한 재미를 부여하고 있는가라는 사실때문에..

 

추리소설, 역사소설 등을 좋아하는 나에게 이런 장르는 너무도 좋았다. 그래서 그런지 내가 어제 퍼스트폴리오 2권을 사기 위해서점으로 향했던 발걸음이 가벼웠는지도 모른다. 아니 가볍다 못해 오히려 즐거웠으니까!

내 취향에 딱 맞는 책이 오랜만에 내 수중에 들어와서 너무 기뻤다. 그리고 마음이 너무나도 벅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