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형 교육의 완성 : 겨울 - 1.2학년군 발도장 쿵쿵 통합교과시리즈
초등교과체험연구회 글, 윤나영 그림, 김이한 손그림, 서지원 핵심정리 / 핵교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어느덧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이제 가을인가.. 싶다가도 어느샌가 겨울이 성큼 다가올 것만 같습니다.  

해가 갈수록 점점 더 여름과 겨울은 길어지고 봄과 가을은 짧아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진다고 해서 집 안에만 웅크리고 있을수는 없는 일이지요.

아이들이 커갈수록 뭔가를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찾게 되는데 이럴 때 '발도장 쿵쿵 통합교과 시리즈'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시리즈 중 겨울 편이 출간되어 살펴보았습니다. 통합교과와 연계된 체험학습지 총 20곳을 소개하고 있는데 박물관, 동물원, 체험관, 축제 등등 다양해서 이 책에 소개된 곳 중 몇 곳을 선택하여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다면 정말 즐겁고 유익한 경험이 되고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 같네요. 각 체험지마다 학습목표와 배경지식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체험지로 떠나기 전에 읽어보고 간다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같은 주제의 다른 지역 박물관도 알려주고 있으니 그 중 가까운 곳으로 떠나면 되겠죠. 태백산 눈축제, 인제 빙어축제 등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인 크리스마스를 좀 더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크리스마스마을 이슬촌을 다녀오는 것도 정말 좋은 추억이 될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 크리스마스 마을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올 크리스마스에는 아이들과 꼭 다녀오고 싶어지네요.

체험을 다녀오고 난 후에는 책에 수록되어 있는 쏙쏙 생각정리 워크북을 풀어보면서 체험을 통해 배운 것들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도장 쿵쿵 통합교과 시리즈'는 참 알차고 유익하고 실용적인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