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TEAM형 교육의 완성 : 가족 - 1.2학년군 ㅣ 발도장 쿵쿵 통합교과시리즈
초등교과체험연구회 글, 윤나영 그림, 최종순 핵심정리 / 핵교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5월은 가정의 달인만큼 기념일도 많고 행사도 많아서 정신없이 바쁘고 분주했던 것 같습니다.
싱그러운 5월의 햇살을 받으며 어린이날 운동회에서 아이의 손을 잡고 함께 뛰었던 것..
그리고 고사리 손으로 빨강 색종이와 초록 색종이를 곱게 접어서 만든 카네이션을 받고 눈시울이 붉어졌던 것..
이 모든 것들이 알알히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 되겠지요.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깊이 느끼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5월에 딱 안성맞춤인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STEAM형 교육의 완성] 시리즈 중 '가족'편입니다. 요즘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 '가족'을 배운다고 하는데 이 책을 참고로 하여 체험학습을 하며 직접 보고 몸소 체험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유익하고 의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가족'이라는 큰 테두리 안에서 전통 문화, 예절, 지구촌 문화,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체험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포항전통문화 체험관, 토지주택 박물관, 지구촌 민속 교육 박물관, 다문화 박물관 등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박물관들을 보면서 빨리 아이와 함께 떠나고 싶어지더라구요. 각 박물관의 특징의 소개하고, 박물관을 둘러보며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이 책과 함께라면 알차고 유익한 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같은 주제의 다른 지역 박물관도 소개하고 있어서 여러 박물관들 중 선택해서 떠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체험학습 후에는 워크북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며 꼼꼼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체험학습을 실천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해나간다면 제목 그대로 'STEAM형 교육의 완성'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