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과서가 변화됨에 따라 어떻게 학습의 방향을 잡아야 할지 고민되었는데, 새로운 교과서에 맞추어 새롭게 출간된 월간 우등생 학습을 살펴 본 결과 그동안의 걱정은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초등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에서 출간된 학습지답게 교과서를 충실하게 잘 이해하고 그로부터 한 발자국 더 나아가 확장할 수 있도록 짜임새있고 알차게 구성된 점을 보며 월간 우등생 학습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월간 우등생 학습은 본책과 별책으로 나뉘어 있는데 본책에서는 국어와 통합교과를 다루고 있으며, 별책은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주말/월말 평가, 정답 및 풀이 이렇게 총 네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인만큼 수학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스토리텔링 수학'을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막막했었는데 이렇게 스토리텔링 수학을 한 권의 별책으로 따로 구성하여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토리텔링 문제를 아이와 함께 풀어보면서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를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고 이렇게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들이 수학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변화됨에 따라 아이들이 더욱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가지게 됩니다.
통합교과 또한 어떻게 학습하는 것이 좋을지 막막하기는 마찬가지였는데 재미있고 알차게 구성된 우등생학습의 본책을 보면서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었습니다. 각 단원마다 학습만화로 구성된 스토리텔링으로 공부할 내용을 먼저 살펴본 후 교과서의 핵심내용과 용어를 정리해주고 그에 따른 문제를 풀어보면서 탄탄하게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월간 우등생 학습을 밀리지 않고 꾸준하게 꼼꼼히 따라가는 것이 바로 우등생이 되는 지름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