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키즈 2013.2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월간 우등생 학습과 우등생 키즈 2월호를 만나보았습니다.

우등생 키즈에서는 특집으로 젖니가 빠지고 어른니가 나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저희 아이도 요즘 이가 빠지는 것에 대해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이가 흔들린다면 아이들은 정말 당황스럽고 겁도 날거예요.

이는 왜 흔들리는지, 이가 빠지고 나면 새로운 이는 어떻게 나오는지 등 이가 빠지는 것에 대한 모든 호기심을 시원스럽게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이가 저절로 빠질 때까지 기다리기, 집게로 뽑기, 실로 고리를 만들어 이에 건 다음 실을 잡아당기기 등 이를 뽑는 방법도 다양하네요. 옛날에는 주로 실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를 뺐는데 요즘에는 어떤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각 나라마다 빠진 이를 처리하는 방법도 매우 다양했어요. 이빨요정이 있다고 믿어서 빠진 이를 베개 밑에 두고 자는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서 빠진 이에 금이나 은을 씌워 예쁜 액세서리를 만드는 칠레까지... 나라마다 방법은 다양하지만 빠진 이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생각은 비슷한 것 같아요.  

'매일매일 놀이가 공부'에는 재미있는 놀이들이 가득했어요. 사진의 상황을 보고 상황에 어울리는 속담 알아맞히기도 재미있었고, 놀공영어에서는 요일을 나타내는 영어 단어를 살펴보았습니다. 설날을 맞이하여 예쁜 복주머니도 접어보고, 쿵덕쿵덕 방아 찧는 옥토끼도 만들어보며 즐거운 시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월간 우등생 학습 1학년 겨울방학호에는 즐거운 설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한복 입는 순서, 차례상 차리기, 세배 하는 법 그리고 다양한 민속놀이 등 설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스토리텔링 수학에선느 헨젤과 그레텔, 미운 아기 오리, 곰 세 마리, 인어 공주, 의좋은 형제 등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수학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스토리텔링 형식의 문제들을 많이 접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