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행복한 육아 - 아기 발달 전문가 김수연 박사, EBS 강영숙 PD의
김수연.강영숙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아이를 낳기 전 그 어디에서도 엄마의 역할을 배우지 못한채 엄마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신에게 주어진 어떤 역할이나 지위보다도 엄마노릇이 가장 힘겹게 느껴지곤 합니다.

아이를 낳은 엄마라면 당연히 해야하는 육아... 엄마로서의 책임과 의무...

이런 것들이 때로는 감당하기 힘든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반복되는 일상이 숨막혀 우울증에 시달리는 엄마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런 엄마들의 지친 마음을 공감해주고 보듬어주었던 프로그램이 바로 <60분 부모>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저도 매일 아침마다 EBS<60분 부모>를 꼭 시청하는 애청자인데, 특히 아기 발달 전문가 김수연 박사님의 말씀은 한 마디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애썼던 기억이 나네요. 그만큼 마음껏 말하지 못하고 속앓이를 하고 있던 엄마들의 마음을 깊숙하게 들여다보고 친절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던 김수연 박사님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에 더욱 기대감을 가지고 이 책을 읽어내려갔습니다.

시청자와 같은 아기 엄마의 입장이자 <60분 부모> 프로그램 담당 PD이기도 한 강영숙PD와 아기 발달 전문가이신 김수연 박사님과의 대담 형식으로 이루어진 <엄마가 행복한 육아>는 현재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엄마들의 깊은 고민들을 솔직담백하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두 분의 대화를 읽으며 그동안 아이를 키우며 어떤 생각이 잘못된 것이었는지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어떤 육아를 실천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일지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 육아라고 하지만, 그만큼 세상에서 가장 훌륭하고 아름다운 일이 바로 육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엄마들이 더이상 육아를 스트레스가 아닌 행복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국가와 사회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조금씩 조금씩.. 더 나은 세상을 꿈꿔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