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8분 기적의 독서법 - 인생역전 책 읽기 프로젝트
김병완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생의 훌륭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엄청난 독서광이었다는 사실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취미나 즐거움으로 독서를 한 것이 아니라 아예 도서관을 통째로 빌렸다고 할 수 있을만큼 책에 푹 빠져 몰입하는 집중 독서의 위대한 힘을 이 책을 읽는 내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책에 미치면 인생이 즐거워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을 역전시킬 수도 있다는 말이 설득력있게 다가옵니다.
독서하는 습관만큼 귀하고 소중한 습관이 또 있을런지...
저자는 이러한 독서의 임계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치 물이 섭씨 100도를 넘어야 끓기 시작하듯이 3년이라는 기간동안 1000권의 책을 읽으면 삶의 임계점을 돌파하여 획기적인 인생역전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년 동안 1000권의 책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48분 기적의 독서법입니다. 하루에 오전 48분, 오후 48분의 시간만 활용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꾸준하게 3년만 실천한다면 의식과 사고가 확장되어 새로운 인생이 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야기이기 때문에 더욱 설득력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독서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더욱 몰입하여 집중적으로 읽어야겠다는 도전의식이 생겼습니다.
시간이 단축되는 획기적인 독서법들도 소개하고 있었는데, 풍경을 보듯 전체로 보는 이미지 독서법과 핵심을 찾아내는 포인트 독서법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활용해보고 싶은 독서법이었습니다.
앞으로 꾸준한 독서의 실천으로 삶의 변화를 주체적으로 이끌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