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asy Phonics 2
위즈덤트리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위즈덤트리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파닉스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재를 살펴보던 중 위즈덤트리의 Easy Phonics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영어를 좋아하는 편이라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지하면서 파닉스를 꼼꼼하게 한 번 짚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파닉스를 어떻게 가르쳐줘야하는지 몰라서 막막하던 중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Easy Phonics는 학습자가 쉽게 배울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가르치는 학부모나 선생님들도 가르치기 쉽도록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파닉스 교재라고 합니다. 알파벳 기초 음가부터 짧은 스토리 리딩까지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천천히 잘 따라서 학습한다면 어느새 다양한 파닉스 규칙들이 머리 속에 쏙 자리잡힐 것 같습니다. 마치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 듯 믿음직하네요.
동일한 파닉스 규칙을 따르고 있는 단어들과 그 단어가 사용된 짧은 문장들을 읽어보며 반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파닉스 규칙을 습득하게 되더라구요. '규칙'이라고 하면 다소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고 '외워야 하는 것인가보다..'라고 생각하며 지레 겁을 먹을 수도 있는데, 이렇게 귀여운 삽화와 함께 재미있게 하다보니 아이도 거부감 없이 잘 따라와서 다행이다 생각 되었어요.
오디오 CD를 통해 단어, 챈트, 문장 등의 정확한 원어민 발음을 들고 따라하면서 학습의 능률도 높아졌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배웠던 단어들은 책의 후반부에 플래시 카드로 제작되어 있었어요.
플래시 카드를 가지고 학습했던 내용을 점검해보았습니다.
Easy Phonics는 알차고 짜임새있는 내용과 구성으로 학습자와 교육자의 욕구를 모두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Easy Phonics 1,2,3권 시리즈를 단계적으로 꾸준하게 학습한다면 파닉스에 대한 걱정은 더이상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