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엄마, 아빠는 우리집 영어 선생님
황혜진 지음 / 혜지원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서는 영어를 듣고 말하는 환경에 꾸준하게 노출시켜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지요.

가랑비에 옷 젖듯이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영어를 접한다면 영어를 익숙하게 느끼게 될테고, 어느새 영어 실력이 부쩍 성장해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를 일입니다. 물론 원어민의 음성이 담겨있는 CD와 DVD도 많은 도움이 되는 훌륭한 교재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엄마와 아빠가 아이들과 영어로 대화를 나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영어환경은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무엇보다도 언어라는 것은 쌍방향으로 오고가는 대화이기 때문이지요.

엄마, 아빠가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한다면 꼭 먼 나라로 유학을 가지 않더라도 아이들의 영어 실력 향상에 희망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안고 이 책을 펼쳐보았습니다. 

 

 

 

Chapter 1에서는 기초영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인사하기부터 아픈 증상 말하기, 소개하기, 감사하기, 날씨 말하기 등..

일상 생활에서 아이와 대화할 때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영어표현들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정리해주고 있네요~

 

 

 

 

 

 

 

자주 사용하는 기초 어휘와 회화 표현들은 '엄마, 아빠를 위한 Tips' 코너에서 한 눈에 들어오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Chapter 2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을 상황별로 나누어

아이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표현들을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배운 표현들을 활용하여 직접 대화를 나누어보면서 살아있는 영어를 습득하게 되는 것이지요. 

 

 

 

 

Chapter 3에서는 자주 쓰이는 패턴을 정리해놓았습니다. 

기본 패턴을 많이 알아두면 여러 가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본문의 모든 표현과 단어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녹음한 CD도 포함되어 있어 올바른 영어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익히고 일상 생활에서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아이들의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