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6단계 - 만 5-6세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A단계
장동수 지음 / 뉴매쓰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신나고 재미있게 수학을 즐기는 아이로 자라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기에

요즘 창의력 수학 교재들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뉴매쓰의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을 만나게 되었어요.

어떤 재미있는 문제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커다란 기대감을 안고 펼쳐보았습니다. 

  

 

물건의 무게 비교하기 문제는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접해보았었는데, 그동안 익숙했었던 양팔저울이나 시소가 아니라 용수철의 늘어난 스프링의 길이를 비교해보며 판단하는 문제는 처음이라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에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문제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뚜껑에 가려진 떡과 과자의 개수 찾기 문제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상자에 떡이 9개씩 들어있는데 뚜껑에 가려진 떡은 몇 개일까를 생각해보면서 자연스럽게 뺄셈을 연습할 수 있는 문제였어요.

연산학습이라는 것이 단순히 숫자로만 반복된다면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데, 이렇게 아이들에게 친근한 실생활 물건들을 소재로 삼아 자연스럽게 연산학습으로 유도한 점이 무척 돋보였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 또 한가지 소개할께요.

바로 '동전을 바꿔요' 문제입니다.

1000원짜리 한 장은 500원짜리 2개와 같고,

500원짜리 한 개는 100원짜리 5개와 같은 금액이라는 것을 알려준 뒤..

음료수 자판기의 음료수를 사는 데 필요한 돈은 모두 얼마인지 찾는 문제예요.

실생활에 언제나 필요한 돈을 활용하여 덧셈도 익히고

어떤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다는 것..

그리고 화폐의 가치, 돈의 소중함도 알려주며 경제관념까지 심어줄 수 있는 좋은 문제였어요.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다양한 문제들이 가득 담겨있어서 아이와 함께 아주 즐거운 수학 시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적으로 꾸준하게 학습한다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