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수학 6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거움, 깨달음, 감동의 줄임말인 즐깨감..

'어떻게 하면 아이가 수학을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할 수 있을까?'

이것은 아마도 많은 학부모님들의 공통된 고민일 것입니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 언급되고 있는 핀란드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의 엄청난 차이..

즉, 핀란드 학생들은 웃으면서 공부를 하지만 한국 학생들은 울면서 공부한다는 이야기가

씁쓸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럽고 그 비결이 궁금하기도 하네요.

 

과거의 수학교육은 단순한 연산 풀이를 반복하거나 공식을 암기하여 빠르게 문제의 답을 찾아내는 것을 강조한 경향이었다면,

현재의 수학 교육 현장에서는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생각하게 하고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는 '창의력 수학'이 중요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고력 수학, 창의력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으로의 변화에 발맞추어 좋은 교재를 찾던 중 <즐깨감 수학>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즐깨감 수학6은 도형, 수와 연산,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과 문제 해결 이렇게 다섯 영역으로 나누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들이 실려있었어요. 생활 속에서 접하는 상황이나 퍼즐, 게임 등과 같이 흥미로운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수학에 대한 재미도 느낄 수 있고 자신감도 키울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은 보통 입체도형을 조금 어려워하는 편인데 기둥과 뿔 등 입체도형의 이름과 면, 모서리, 꼭짓점의 개수를 적어 입체도형의 이름표를 만들어봄으로써 개념을 정확히 정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소재로 한 문제와 생활 필수품인 두루마리 휴지를 소재로 한 문제는 정말 참신하고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이렇게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들로 수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즐깨감 수학의 가장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즐깨감과 함께 수학의 즐거움, 깨달음, 감동을 느껴보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