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eading for Vocabulary Level A
Jake Murray 지음 / 월드컴 ELT / 2010년 1월
평점 :
아이와 함께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면서 어휘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늘 고민이 많았었는데 그동안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줄만한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Reading for Vocabulary>입니다.
<Reading for Vocabulary>는 월드컴에서 출간된 영어 어휘의 대표적인 시리즈 교재로서 미국 교과서를 진행하는 학생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교재라고 합니다.
제가 만나본 책은 <Reading for Vocabulary>시리즈 중 기초과정인 Level A로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Plants, Animals, People, Life, Weather, Soil, Energy 이렇게 총 7개의 주제를 가지고 총 14개의 Less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Lesson당 목표어휘 수는 12단어 정도입니다. 각 Lesson의 구성은 먼저 본문을 읽기 전 본문에 나오는 주요 어휘들의 사전적 정의와 예문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미국 교과 과정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의 지문이 수록되어 있고 앞서 익혔던 주요 어휘들이 실제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지문을 읽으면서 문맥적 의미를 통해 주요 어휘들의 뜻을 더욱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어휘와 지문은 CD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어 더욱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본문을 학습한 후에는 배운 어휘들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인 복습을 할 수 있었어요.
단순 반복 암기가 아니라 지문을 읽으며 문맥상의 의미를 파악하면서 살아있는 생생한 어휘를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 어휘들의 이해를 돕는 생생한 사진 그리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연습문제들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어휘학습에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되었던 것 같아요. CD와 동영상 강의를 함께 활용하면서 더욱 입체적이고 활기찬 학습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단계별로 꾸준히 학습한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재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