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맛있는 샐러드 - 104가지 상큼한 샐러드와 80가지 맛깔스런 드레싱
김현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샐러드라고 하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샐러드바를 떠올리게 됩니다. 다양한 재료의 샐러드와 여러 가지 드레싱을 둘러보면서 두루두루 선택하고 맛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샐러드바를 찾는게 아닐까 생각해요. 이렇게 맛도 훌륭하고 건강에도 좋은 샐러드를 집에서도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바람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족들을 위해 신선하고 상큼한 샐러드를 식탁에 자주 올리고 싶지만 늘 드레싱이 고민이었죠. 드레싱 만드는 방법을 잘 모르기때문에 시판드레싱을 사다가 각종 채소에 뿌려 먹기의 반복.. 그것이 한계였습니다. 그러던 중 만나게된 책이 바로 <매일 맛있는 샐러드>입니다. 그동안 찾고있던 정말 반가운 책이었어요.  

이 책을 펼쳐드는 순간.. 세상에 이렇게 무궁무진하게 다양하고 맛있는 샐러드들이 존재한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샐러드를 먹을 때 드레싱을 조심해야한다고 하는데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드레싱부터 시작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레스토랑 샐러드를 비롯하여 웜샐러드, 손님 초대 샐러드까지.. 총 104가지의 샐러드 레시피가 가득 담겨있었습니다. 각 레시피마다 샐러드 재료에 어울리는 맞춤 드레싱을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갖춰두면 좋은 드레싱 재료, 두루두루 쓰기 좋은 베스트 드레싱, 시판 드레싱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채소 손질법 등 맛있는 샐러드를 즐기기 위한 기본적인 팁들을 꼼꼼하게 정리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집에서도 더이상 시판 드레싱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양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