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독서록 쓰기
강승임 지음, 김민선 그림 / MBC C&I(MBC프로덕션)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에는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 유치원 때부터 독서록 쓰기 과제를 내주더라구요.

하지만 과제를 떠나서 아이가 책을 읽은 후 차근차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독서록을 어떻게 쓰는 것이 좀 더 재미있으면서도 아이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될지 몰라 막막하던 중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독서록 쓰기>에서는 그림 그리기, 중심 내용 쓰기, 깊은 생각 쓰기, 재미있는 생각 쓰기, 창의적인 생각 쓰기 이렇게 총 다섯 파트에 걸쳐 40가지의 특별한 독서록 쓰기 비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몇 가지 되지않는 한정된 주제만 가지고 독서록을 작성했었는데 앞으로는 이 책을 통해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독서록 쓰기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아이가 어려서 주로 그림 그리기 방법을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책표지 꾸미기와 기억에 남는 장면 그리기는 해보았지만 이야기 장면 기차, 독서인물카드 만들기 등 창의적인 방법들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아이와 함께 꼭 해봐야겠어요.

 

 

 

 

책의 후반부에는 서초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독서록이 수록되어 있었어요.

모두들 그림도 정말 잘 그렸고, 또박또박 바른 글씨에 내용도 훌륭하더라구요.

앞으로 서초초등학교 친구들의 독서록들을 본보기로 삼아 다양한 독서록을 작성해본다면 더욱 즐겁고 신나는 책읽기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