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 ㅣ 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
고미 타로 글.그림 / 살림어린이 / 2012년 7월
평점 :
그림 그리기를 매우 좋아하는 저희 아이..
하지만 매번 똑같은 그림만 그리는 것이 조금 아쉬웠었는데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는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식의 미술 놀이책이었습니다.
고미 타로가 마치 그림의 단서를 제공하듯 미완성으로 그려놓은 밑그림은 아이들로 하여금 그 위에 덧그리고 색칠하여 자기 나름대로의 그림을 완성시키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듯 했어요.
저희 아이도 하얀 빈 도화지 앞에서는 무엇을 그릴까 늘 고민에 빠졌었는데, 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는 펼치는 페이지마다 거침이 없었습니다. 어떤 색깔의 옷을 입혀줄까, 치마는 어떤 모양으로 그릴까, 버스에는 사람을 몇 명 태울까.. 이렇게 그림을 그리면서 계속 생각을 하고 그것 자체를 즐기는 아이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빈 도화지 앞에서의 막연했던 모습과는 전혀 달리 여러가지 다양한 색깔을 사용하며 지금까지 그려보지 않았던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아이를 보며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했습니다. 고미 타로의 미완성 밑그림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렇게 재미있게 미술 놀이를 하다보면 어느새 아이들의 생각이 훌쩍 자라고 창의력도 쑥쑥 커지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성 만점 티셔츠를 디자인해요, 모두 표정이 달라요, 맛있는 음식을 그려요, 멋진 모자를 씌워 주세요, 누가 타고 있나요?, 얼굴을 색칠해요 등...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있는 미완성 밑그림 위에 아이들의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정말 멋진 책이예요. 책의 두께도 꽤 두툼해서 그리고 또 그리면서 방학 내내 즐겁게 미술 놀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물을 그려요, 맛있게 그려요, 이야기를 그려요 등 고미 타로의 그리기 시리즈 모두 무척 기대되네요.
아이와 함께 한 권씩 모두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