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영어교육혁명
최창욱 지음 / 러닝앤코(LEARNING&CO)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나 지금이나 영어교육에 대한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대단하다고 본다. 영어 교육에 대한 경험과 역사가 점점 쌓이면서 영어 교육에 대한 목소리도 차츰 다양해지는 것 같다. 저마다의 영어 교육관을 갖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21C 영어교육 혁명은 영어 습득에 중점을 두어서 얘기하고 있다. 영어 습득은 그저 수동적 지식으로 배우고 마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깨우치고 이해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영어 습득이란 개념 자체는 영어교육론에서는 이미 오래도록 중요하게 언급된 개념으로 아마 영어교육론에 대해 공부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개념이다. 중요한 것은 이 책은 영어 습득을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지, 실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영어습득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Part 1에서는 영어 공부에 대해 누구나 가져봤을 법한 질문에 대한 답을 써내려 가고 있다. 조기 영어 교육, 영어를 빨리 배우면 무엇이 유리한지, 영어에 단순히 많이 노출되는 것이 좋은지 등 영어 교육을 시켜야 하는 학부모들이 관심 가질 만한 질문에 대해 답해주고 있다. Part2에서는 영어 교육론에서 중요하게 언급되는 이론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단어를 외울 때에는 단어의 뜻을 위주로 공부를 하는 데 '한 단어를 안다'는 것 자체가 단순히 의미만 아는 것이 아닌 철자, 발음 등 복합적인 내용을 알아야 함을 명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읽기 단계 상응표 중에 많이 언급되는 렉사일 지수와 AR 지수 등도 언급하고 있어 실용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다. Part3, 4는 영어습득의 심화 개념과 적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영어교육 이론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고 그 적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점에서 영어 교육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부모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 아닌 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