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CEO 특강 2 - 글로벌 리더 EBS CEO 특강 2
『EBS CEO 특강』제작팀 지음 / 마리북스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에서 방영됐던 프로그램을 책으론 본 건 '설득의 비밀' 다음으로 두번째이다.


이런 좋은 내용을 방송으로 못 본건 아쉽지만 책으로나마 만날 수 있어 다행이었다. 나처럼 방송을 못 본 독자들에겐 유익한 내용의 책이지싶다.


우선 이 책의 제작 취지에서도 언급했듯이 회사를 경영하는 것만이 경영이 아니듯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경영이란 학문은 모든 분야에서 유용한 학문인건 사실이다.  미래 경영인을 꿈꾸던 나로선 이 책에 실린 여러 CEO분들의 경험담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한 회사를 이끌어가는 CEO는 먼가 어렵고 복잡한 일들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막연하게 들었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먼가 남들보다 좀 더 상대방을 배려하고 잘 들어주는 기본 마인드만 있다면 회사를 이끌어 가는데 훌륭한 경영자가 될 수 있겠다 싶었다. 


문득 무슨 일이든 아주 우월하고 뛰어난 능력으로 잘 된다기 보다는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알아보는 세심함과 관찰력이 성공의 원동력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보통은 사람들이 편안함을 추구하며 변화를 두려워하지만 훌륭한 경영인들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남들이 안된다할때 된다고 생각하는 힘과 리더쉽, 인내심과 자신감 등은 다시 한 번 책에 소개된 분들의 얘기를 통해 확신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나할까...이런 류의 책을 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사실 다 내 것으로 받아들이며 똑같이 할 순 없지만, 내게 필요한 부분은 배우고 받아들이면 되는거다. 책을 읽는 내내 내가 경영하는 회사가 있다면 나도 이런 부분은 이렇게 하면 괜찮겠구나 하며 행복한 상상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내가 CEO라면 직원들을 배려하고 참 다니고 싶은 회사, 이 회사에 다니는게  참 자랑스럽다라고 느낄 수 있는 가족같은 회사를 꾸려나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