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 신고 독서하기 - 그녀들처럼 성공하는 지적인 자기계발 독서법
윤정은 지음 / 애플북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책이 출간되었을 때부터 제목이 인상적이어서 이끌리던 책이었지만 다른 책을 사면서 나중에 사야지 하고 못사다가 이벤트 때문에 여성관련 서적 구입하면서 우연찮게 구입해서 드디어 읽게 되었다. 제목도 멋지고 표지도 멋있고, 책 소개글도 거창해서 나름 너무 기대했는지 막상 봤을땐 그냥 개인의 독서활동에 관한 생각을 담은 에세이 정도라서 기대에 비해 큰 재미는 못 느꼈지만,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과 성격은 비슷하다.


저자의 인생행로에 도움이 된 책들이 열거된 것 뿐만 아니라, 각 분야에서 성공한 여성들이 어려움을 헤쳐나갈 때 도움이 된 책들을 저자가 인터뷰한 형식으로 소개되어 있어, 책속의 책을 보기에는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된다.


책을 어릴때부터 좋아했다는 저자가 그 동안 어떤 식으로 어떤 류의 책을 어릴때부터 읽었는지, 나름의 독서법을 공개하여 책을 읽는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읽을까... 하는 궁금증에 어느 정도 동질감과 반가움을 느끼게 해 주었다.

나 또한 어릴땐 고전소설로 시작해서 지금은 이런저런 자기계발과 심리학분야를 즐기듯이 저자도 어린시절 고전소설을 시작으로 독서를 시작했다는데는 동지애가 느껴졌으며, 내가 존경하는 피터드러커의 공부법을 인용해서 나와 같은 생각을 했다는 데 무척 반가웠다.


주로 자기계발 서적과 심리학에 심취된 현 독서습관에서 앞으로는 전방위적 독서를 통해 좀 더 다양한 분야를 섭렵해야겠다는 생각과 그렇게도 좋아하던 소설을 잠시 등한시 했던터라 이젠 소설도 간혹 봐줘야겠다 싶었다.


무엇보다 이 책에 소개된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성공한 여성들의 책에 대한 애정을 보며 성공은 그냥 이뤄진게 아니란 생각이 들었고, 그들에겐 성공만큼 힘든 실패와 고난의 과정도 함께 했었다는걸 기억하며 나 또한 정신적으로 더욱 강해져야 겠다고 다짐했다.


몇 일전 무릎팍 도사에 출연한 '한비야'님의 얘기를 듣고 눈물날듯이 감동하며 더 강해져야겠다며 맘을 다잡고 있던터였다... 때마침 이 책을 오늘 새벽에 단숨에 읽고 있는데, 이 책에서도 한비야님의 얘기가 나오니 어찌나 반갑던지...

자기애가 강하고 성공하는 여성은 먼가 다르다...

내겐 어릴때부터 동경해온 이상형의 여성이 있다...

아직은 내가 그리던 모습에 가까워지려면 멀었지만, 지금까지 난 내 일을 사랑했고 내가 그리던 꿈을 항상 생각했으며, 그 꿈을 향해 달려온 내 모습엔 누구보다 내가 더 잘 알기에 난 나를 믿는다. 그러나 세상을 살아가기엔 너무나 험난하고 복잡하기에 알고 가자는 맘으로 단련하고 있다.


저자의 말처럼 독서는 단기간에 결과가 나타나는건 아니다.

쌓이고 쌓이다 보면 나만의 생각이 정립될 것이고,

나만의 지혜와 인생의 깊이와 넓이가 깊고 넓어지겠지싶다...

책을 손 놓은 지난 몇 년간의 내 행보를 보면 나의 생각은 멈춰있던건 맞으니까... 멈춰있던 생각을 활동하게 하려면 자꾸 머리를 굴려야한다...발전적이고 진취적인 내용들로만...

이 책에 소개된 사람들의 사연을 보니 잠자는 시간도 아깝게 책을 봐야겠단 생각이 밀려온다...

덕분에 어제도 새벽녘까지 읽다 자서 눈에서는 레이저가 나오지만 마음만은 행복하다...

최근에 사들인 책들로 아직도 볼 책은 많은데, 또 눈에 밟히는 책들이 계속 들어오기 때문에 볼 책들은 끝이 없다...내가 배울 것들이 아직도 무수히 많기에 이대로 시간이 가는게 아깝다 느껴지게 만든 독서활동 동기부여 책이었다.


열심히 자신을 위해 살아가는 여성은 아름답다...

이 책의 저자를 비롯해 소개된 여성들의 이야기는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하이힐신고 당당하게 일하는 여성들이 어떤 여성들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며 미소짓게 만들어, 어두운 길목을 혼자 걷는 내게 용기를 주는 가로등불이 되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