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뇌.우뇌 개발 12주 세트 - 전4권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좌뇌개발&우뇌개발" 엄마들이라는 누구나 관심이 있는 단어일 것이다. 좌뇌는 일명 "언어뇌"라고 해서, 언어구사능력, 문자나 숫자기호의 이해, 조리에 맞는 사고 등 분석적이고 논리적일을 담당하고, 합리적인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곳이다. 우뇌는 일명 "이미지 뇌"라고 해서, 그림이나 음악감상, 스포츠활동 등 상황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직관과 같은 감각적인 분야를 담당한다. 사회성에 관련된 기능을 담당하고 아름다움을 느끼고 표현하는 곳이다.

모든 엄마들은 바램은 우리 아이가 "좌뇌와 우뇌"가 골고루 발달을 하지 원할 것이다. 이 책은 이제 49개월된 딸과 함께 했다. 처음에는 5살 아이의 연령에 맞지 않는 책을 엄마 욕심에 서평을 신청을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와 함께 시작을 했다. 그런데 왠 걸~~ 아이는 "물을 만난 고기" 처럼 너무 흥미로워 했고, 하루에 1권을 뚝딱 해버려서 집안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또래보다 개월수도 빠르고 언어나 모든 면에서 빠르다고는 생각을 했지만, 이해력까지 좋을 것이라곤 생각을 해보지 않았기에 너무 놀라웠다. 아이는 문제 하나 하나를 풀면서 엄청난 반응을 보였다. 웃기도 하고 소리를 내서 환호성을 지르기도 하고 문제를 맞췄다고 껑충껑충 뛰기까지 했다. 그동안 책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책은 많이 읽어줬지만 워낙 학습지 같은 것을 싫어하기에 오빠들도 학습지를 안하고 학교를 들어갔고, 무지 학습지가 필요할까? 해서 그런 류는 처음 접했지만, 아이는 너무 재미있어하고 흥미로워했다.

좌뇌&우뇌개발 1권은 5살 아이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들로 되었있지만, 2권은 조금 더 심화된 문제들이 있어 왜 만4세가 연령으로 했는지 알 수 있다. 그래도 아이는 포기하지 않고 이해가 되지 않으면 두 번 세 번 물어서 한 장 한 장 문제를 풀면서 "아~~ 공부하니까 재미있네~~~" 라고 했다. 앞으로 남은 부분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정말 5살 아이에게 두번 놀랐다.


책의 저자는 좌뇌와 우뇌의 고른 개발이 중요하다고 설명을 하고 있다. 좌뇌가 하는 일과 우뇌가 하는 일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볼 수 있다.

20180325_210618.jpg


우뇌의 개발 영역 : 공간, 도형, 변별, 규칙, 창의, 보는 기억 6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다.

20180325_210633.jpg


죄뇌 개발영역 : 수리, 언어, 상식, 논리, 비교, 듣는 기억 6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다.

20180325_210539.jpg


우뇌 개발 영역의 워크지 들이다. 5살 여아에게 "마음껏 그려요" 라고 했더니 색연필로 다 색칠해 버렸다.

180331_001154_COLLAGE-1.jpg


좌뇌 개발 영역의 워크지 들이다. 비교적 좌뇌 영역의 문제들은 이해력이 좋았다.

180331_000732_COLLAGE-1.jpg


큰오빠& 작은 오빠가 막내딸의 선생님을 자처해 주었다. 오빠들이 도와주니 너무 좋아했다. ^^

180331_000623_COLLAGE-1.jpg

아이가 즐겁게 자기가 원하는 무엇가는 하는 모습이 너무 예뻤다. 비록 아직 어린 아이지만 하나하나 문제를 풀면서 앎의 기쁨을 느끼는 모습을 보고 참 감사했다. 서평책을 읽어주고 책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다.

좋은 기회를 주신 허니에듀&삼성출판사에 감사한마음을 드리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