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슐레 Math Level 3 : Measurement 측정 팩토슐레 수학
매스티안 R&D 센터 지음 / 매스티안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팩토 슐레 교재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팩토에 대한 소개를 먼저 하고 싶습니다


팩토는 자유롭게 자신감있게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주니어 수학자입니다.


팩토 슐레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 바로 나오는 페이지가 바로 이것입니다.

매스티안 R&D센터에서 만든 교재이기 때문에 매스티안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서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팩토 슐레 레벨 3의 시리즈는 모두 6가지입니다. 수(NUMBERS), 도형(SHAPES), 연산(OPERATIONS),측정(MEASSUREMENT),규칙(PATTRERNS),문제해결력(PROBLEM SOLVING)

입니다. 


팩토 슐레 레벨 3의 교재는,

교재 설명에는 4,5,6세 연령별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놀이수학이라고 나와있지만 아이의 수준은 개별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자기 아이의 수준에 맞게 진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 아이는 올해 6살이 된 여자아이입니다. 쉽게 이해를 하는 것도 있었고, 전혀 이해를 못하는 것도 있고, 처음부터 진행을 했는데, 아이는 자기의 흥미위주로 진행을 했습니다. 앞에 했다가 뒤에 했다가 가운데 했다가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즐겁게 체험을 했습니다. 붙임딱지도 붙이고 싶을 때는 붙였다가 붙이고 싶지 않을 때는, 그냥 색연필을 이용해서 워크북에 적기도 했습니다.

연령이 어린 연령의 아이가 이 책을 한다면, 규칙이나 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보다 재미있게 놀이 수학을 하는데 포커스를 맞추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령과 관계없이 진행을 해도 수준이 낮지 않으니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되어진 교재입니다.)


팩토슐레 레벨3의 교구 및 App소개는,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올해 안에 출시가 된다고 하니 기대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좋겠습니다.)

요즈음 유아&초등 할거 없이 핫한 아이템인, 증강현실(AR)을 기술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색칠공부만 해도 아이들이 재미있어 했는데, 요즈음에는 색칠공부도 증강현실(AR)이 없으면 시시하다고 안한다고 하니.. 요즈음 아이들 취향에 딱 맞는 App가 될 거 같습니다.

사물인식(OR)기술도 기대됩니다.


팩토슐레 교재 중에서 저희 아이가 제일 재미있어 했던 교재는 "측정"입니다.

요즈음 시계보는 법을 알아서 시계도 스스로 차고, 몇시인지 몇분 남았는지가 최대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교재 처음부터 시계가 나오니 너무 좋아하며 집중을 해서 한번에 여러 페이지를 했습니다. 붙임딱지에 있는 시계 바늘을 보더니 그 다음날 바로 종이컵 시계를 만들고 싶다고 해서 종이컵을 오려서 주었더니, 혼자서 시계 바늘 붙이고 숫자까지 붙여서 종이컵 시계를 완성하고 뿌듯해했어요 ^^


 붙임딱지를 붙이고 시계에 숫자를 적는 활동을 했는데, 집중력에 놀랐습니다. 공부 박사가 될거라고 하면서 어찌나 열심히 하는지.. 아이의 모습에 저도 놀랐습니다. ^^



붙임딱지가 있는데도 굳이 시계바늘을 그리고, 시계에 숫자를 적었어요. 시계가 너무 많은지 몇개의 시계는 붙임딱지를 활용했습니다.


이번에도 30번 놀이활동에 관심이 가나봅니다. 관찰해서 이야기를 하라고 하니, 제일 먼저 "엄마, 세모랑 동그라미 친구가 눈,코,입 그리고 손이 있어요. 신기해요" 그러고 나서 미술관에 재미있는 작품들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를 했어요. "전부 이상해요"라고 대답하네요. "착시현상"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했는데 들으려고 하니 않아서 "눈에 다르게 보이는 것"이라고만 알려줬어요 ^^;;


팩토슐레 측정놀이를 하기 위한 활동지&붙임딱지 입니다.


아이와 즐겁게 놀이활동을 하는 모습입니다.



즐겁게 놀이수학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허니에듀와 타임교육에 감사함을 드리며 체험후기를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