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다른그림찾기 똑똑해지는 다른그림찾기 1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이 오자마자 막내 딸이 너무 좋아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림을 다 훑어보더니 마음에 드는 장면부터 색연필로 다른 그림 찾기를 했다. 그러다가 혼자서 하는 것이 어려운지 옆에 있는 할머니께 도움을 요청을 했다. 할머니와 정답게 앉아서 다른 그림 찾기를 하는 아이의 모습이 참으로 예뻐보였다.


똑똑해지는 다른 그림찾기는 1단계 신나게 놀아요 17가지, 2단계 우리 동네는 멋져요 17가지 이렇게 34가지 다른 그림찾기를 할 수 있다. 5살 여아인 막내딸은 34가지 중에서 20가지 정도 다른 그림 찾기를 했다. 그리고 찾다가 모르면 엄마 찬스, 할머니 찬스를 썼다. 13개 찾기 정도는 아이 스스로 찾았지만, 20개가 넘어가면 어려워했다. 아이의 수준에 맞게 다른 그림 찾기를 하면 좋을 듯 하다. 아이가 다른 그림 찾기를 잘한다면, 서로 다른 그림을 얼마나 빨리 찾는지 시간을 재 봐서 나만의 기록을 잴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5세 여아에게는, 다른 그림 찾기를 하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아는 것만 해도 충분할 것 같아서 20개 찾아보자, 15개 찾아보자 이런 식으로는 아이에게 접근을 하지 않았다.

아이가 즐거워하면서 다른 그림을 찾고 스스로 표시도 하고 재미있는 놀이의 시간으로 보냈다.


"엄마 이것봐요. 내가 혼자서 찾았어요" 하면서 흐뭇해하는 아이의 표정에 나도 덩달아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2단계는, 조금 더 어려웠는지 찾자마자 기뻐하면서 스스로 표시를 하기 시작했다. 한 개 찾았고, 두 개 찾았고, 또 찾았고 하면서 표시를 하면서 즐거워 했다.



마지막 장에는 정답이 나와 있었는데, 막내딸은 보고 싶어 하지 않았다. 아직 정답을 보면서 정답 맞추기까지는 흥미가 없는가 보다. 그냥 자기가 맞춘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는지 "찾았어요"를 너무 즐겁게 외치는 5살 여아다.


아라미의 똑똑해지는 시리즈는 너무 많고, 유아부터 저학년 친구들에게는 너무 재미있는 놀이인 것 같다. 숨은 그림 찾기, 퍼즐 게임, 미로게임 등 너무 재미있고 두뇌개발에도 도움이 되니 많이 많이 찾아서 아이들도 함께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 사진은 막내딸과 즐겁게 놀이를 해주신 할머니와 막내딸의 모습이다.


 막내딸이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게 해주신 허니에듀와 아라미 출판사 그리고 할머니께 감사함을 드리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