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소방관 놀이 퍼즐 - 직업탐험 5-8세
알리스 튀르쿠아 그림, 박선주 옮김 / 아라미kids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권장연령은 5세에서 8세까지 이다. 유아에서 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직업을 알 수 있는 퍼즐놀이이다. 이번 책은, 직업탐험 즉 소방관에 대한 직업탐험을 할 수 있도록 놀이퍼즐이 진행된다. 총 44가지의 퍼즐이 있다. 순서는 미로찾기, 점 잇기, 다른 그림 찾기, 이상한 그림 찾기, 색칠하기로 이뤄져있다. 


재미있게 즐기며 배우는 소방관에 대한 모든 것!!!


불을 끌 때 어떤 장비들을 사용할까?
소방서에는 세 가지 탈것이 있다고? 소방관들은 불난 집에만 출동할까?
44가지 놀이퍼즐을 통해 소방장비에 대해 배우고,
소방관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봐요 !! 

 

 책의 첫 페이지를 펼치면, 똑똑해지는 소방관 놀이 퍼즐 이렇게 활용하세요!


미로 찾기로 집중력, 문제 해결력을 길러요!

이상한 그림 찾기, 이름 맞히기 퀴즈를 풀며 소방관에 대해 배워요!

다른 그림 찾기로 관찰력을 키워요!

카드 연결하기 게임을 하며 규칙을 익혀요!

설명에 해당하는 그림을 찾으며 논리력을 키워요!

색칠하기, 점 잇기를 하며 집중력을 키워요!


활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 더욱 더 재미있게 퍼즐놀이를 할 수 있다.


5살 막내딸과 몇 페이지를 해봤는데, 아직 5살에게는 쉽지 않은 책이었다. 그래도 아이가 흥미를 느끼며 매일 매일 찾고 있어 어린 유아에게도 재미있는 책인 거 같다.



각각의 놀이에는, 놀이1, 놀이2 이런 이름이 붙고, 문제가 나와있다. 예를 들면,

놀이 11 누가 메달을 받을까요? 아래 설명을 읽고 알아맞혀 보세요. 머리카락이 노랗지 않아요. 옷에 흰 줄무늬가 없어요. 모자를 쓰고 있어요.


자세한 설명과 문제가 되어 있어 글을 아직 모르는 유아라도 쉽게 놀이를 할 수 있다. 다만 5살 아이에게는 좀 더 자세한 부연 설명과 어떻게 해야되는지 하나하나 알려주어야 할 것 같다.


문제는 다 풀면, 내가 푼 문제가 맞았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정답을 수록해놓았다. 7살이나 1학년 아이는 스스로 자기가 푼 문제의 정답이 맞았는지 알 수도 있다.  


매일매일 찾아오는 책이라 내가 해 줄때도 있지만, 이번엔 할아버지와 함께 놀이퍼즐을 했다. 수린이가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수린이 할아버지께 감사한 마음을 드린다.



아이에게 재미있는 놀이거리를 제공해주신 허니에듀와 아라미 출판사에 감사함을 드리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