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영혼을 보려거든 예술을 만나라 - 데이비드 호킨스가 선택한 19편의 영화 다시 읽기
주민아 지음 / 판미동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월의 중순을 함께 했던 책은 바로 <그대 영혼을 보려거든 예술을 만나라>, 가 여러 예술 작품과 예술가에 대해 "의식 수준"을 특정했는데 이 기준을 바탕으로 19편의 영화를 분석해 놓은 것!


이 책을 읽기 전에 저는 최근에 무슨 영화를 봤었나 돌이켜 보고, 어떤 태도로 영화를 보고 기록했는지를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자가 꼽은 영화 리스트 뿐만이 아니라 어떤 방법으로 데이비드 호킨스가 그 수 많은 영화 중 일부를 엄선했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리고 주민아 저자가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견해를 덧붙여 에세이 식으로 풀어나간 영화 이야기, 영화 소개나 추천이 아니라 조금 더 깊은 차원의 영화를 매개로 한 대화라고나 할까요? 단순한 책 추천/영화 추천을 해주는 내용이 아니라서 색다르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19편의 영화 중에서 제가 기존에 봤던 영화와 앞으로 봐야할 영화(!)를 구분지어가며 읽기 시작했어요. 



결국 이 책은 에세이스트이자 번역가인 주민아 작가가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이론과 그가 수 많은 영화에 대해 쓴 평론을 재해석 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영화 줄거리를 읊어주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언급하는 다른 예술작품들과의 관계를 읽어나가는 즐거움도 있었어요. 학부에서부터 박사과정까지 영문학을 전공한 주 작가, 저도 학부 때는 을 전공했기 때문에 책에서 작가가 언급해주는 영문학의 대가들을 반갑게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4월에 딱 어울리는 느낌이 드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