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잘 지내면 그만! - 마음을 일으키는 마법의 주문
안또이 지음, 산리오코리아 그림 / 대원앤북 / 2024년 7월
평점 :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책, 애정하는 산리오 캐릭터즈의 친구들이 가득 찬 도서 바로 저자 안또이가 지은 <오늘도 잘 지내면 그만!> 입니다. 제목부터 요즘 트렌드에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주 짧은 에세이 형식으로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이 하루를 어떻게 잘 보낼지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
헬로키티, 포차코, 쿠로미, 마이멜로디, 폼폼푸린, 시나모롤 등을 보니 에세이인데 모두 새삼 DDP에서 진행중인 <헬로키티 특별전>에서 만났던 캐릭터들이라서 더 반가웠어요.
초판 한정 문장포토카드 2종이 함께 들어있었어요!
헬로키티와 폼폼푸린 당첨;)
오늘도 잘 지내면 그만,
가끔 너무 원대한 목표에 압박이 느껴지고 지칠 때면 그저 오늘 하루 충실하게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위로가 될 때가 있더라고요. 사회 초년생에게도 위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챕터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한 에피소드가 2-3페이지 정도 분량으로 가방에 쏙 넣어 다니면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책을 보면서 귀엽다는 말이 끊이질 않았는데 그래서 사진을 찍다 보니 이 페이지도 마음에 들고 저 페이지도 마음에 들고 어찌할 바를 몰랐답니다(?)
사실 마음이 번잡스럽다고 느낄 때는 책을 읽고 싶어도 긴 줄을 형태의 책은 눈에 잘 안들어오는데, 그럴 때는 이렇게 호흡이 짧은 에세이로 마음을 차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매 에피소드의 그림 스타일도 달라서 계속 찾아보는 맛이 있었어요?
나의 취향, 생활 습관, 일상, 그리고 인간 관계에 대해서 캐릭터들이 넌지시 말을 거는 느낌의 책이라서 가지고 있으면 괜시리 든든해질 것 같았어요. 만약 이 책이 <헬로키티 50주년 기념전>에 있었어도 인기 있었을 것 같은 느낌!
특히 ”낭만을 지키는 건 나의 정체성을 지키는 일.
결국 낭만이 나를 지켜낼 거에요.“” 라는 메시지가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이렇게 산리오캐릭터즈들의 세계관을 대통합하면서 촌철살인 메세지를 마음에 담아봅니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