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처방합니다 - 나를 알고 사랑하는 이들을 이해하는 심리 카드 29
노우유어셀프 지음, 최인애 옮김 / 마음책방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책을 많이 읽지 않은 친군데, 이 책을 소개하며 꼭 읽어보라고 권했다.
자신이 이 책을 읽고 자신과 가족, 주변 지인들을 조금은 이해하게 되었다는 말을 덧붙이면서 말이다.
너무 궁금했다. 그래서 읽게 된 ‘심리를 처방합니다’!
정말 심리를 처방할까 싶어서, 가장 먼저 목차를 훑어봤다.
궁금증이 이는 제목들이 제법 눈에 띄었다.
‘평소 감정을 억누르는가, 표현하는가?’ ‘충동구매 혹은 눈앞의 유혹에 약한가?’ ‘아무런 문제도 없는데 공허한 이유는 뭘까?’ ‘부탁을 잘 들어주는가, 거절을 잘하는가?’ ‘완벽하게 맞는 짝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 ‘연인 곁에 있어도 외로운 이유는 뭘까?’ 등등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한 제목이었다.

목차는 총 29개로 구성되었는데, 마치 29개의 심리카드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뽑아 읽으라는 것처럼 느껴졌다.
무엇보다 심리카드 그림이 예뻐서, 왠지 심리책 같지 않았다.
그런데 읽어보니 내용이 생각보다 전문적이었다.
좋은 글과 위로를 전하는 힐링에세이 글이 결코 아니었다.
저자 노우유어셀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든 단체라고 한다.
여기 29개 심리카드는 수많은 청년들이 상담한 내용 중에 가장 많이 고민한 것이라고 한다.
그래선지 하나하나 내용들이 공감이 갔다. 마치 내 얘기요, 내 주변 사람들 얘기 같았다.
친구가 왜 자신과 주변 지인들을 이해했다고 했는지 알 것 같았다.

책 두께를 보니, 얇지 않고 살짝 두껍다.
첨엔 읽기가 좀 부담스러웠지만... 그래서 가장 궁금한 부분을 펼쳐서 읽었다.
그러다 이틀에 걸쳐 모두 읽어버렸다.
디자인을 너무 잘한 것 같다.
읽는 내내 분량이 부담스럽다거나 내용이 지루하지 않았다.
중간 중간 심리카드 그림이 보는 재미도 솔솔 했다.
목차 하나하나 읽으면서 카드 그림을 보니 나름 의미가 있었다.
역시 그냥 넣은 그림은 아니었다.
글 하나하나 마지막 부분에 총정리해주면서 처방해 주는 부분은 정말 좋았다.
다시 한 번 정리해주면서, 머릿속에 새겨주는 기분이 들었다.

오랜만에 좋은 책을 만났다.
친구에게 추천해줘서 고맙다고 말해야 할 것 같다.
“친구야 좋은 책 추천해줘서 고마워^^”
심리책이 새삼 재밌다는 걸 알게 되었다.
맨 뒷부분에 심리용어가 있는데, 심리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상담심리 전공자들이 추천했나보다.
심리가 궁금한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분명 속 시원하게 처방받을 것이다. 나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