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신 7권 (2015 개정 교육과정) - 초등 4학년 1학기,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심화 계산의 신 (2015개정 교육과정) 7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연산 교재는 한 학기에서 두 학기 정도 앞서 시작하는 편인데요, <계산의 신> 교재는 초등 4학년 1학기 과정인 7권으로 만나보았어요. '꿈을담는틀' 에서 나온 교재는 처음 만나보는 것이라 기대가 되었습니다.

교재를 받아서 펼쳐보니 단순하면서도 알아보기 쉬운 구성이 눈에 띄더라고요. 화려하거나 복잡하지 않고, 내용에 집중하게 하는 알차고 심플한 페이지 구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매 단계마다 스스로 학습 관리표와 개념 포인트가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요. 학원에 다니지 않고 엄마의 도움과 문제집을 활용해 공부하고 있는 딸 아이인데요, 책 속 개념 포인트를 참고해서 설명하니 잘 알아듣네요.

지도 도우미의 어드바이스도 있어 저 또한 설명해주기 쉽더라고요. 연산을 하기 전 수학 개념과 문제풀이 포인트가 잘 잡혀있어 좋았어요.




계산의 신 7권 과정은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심화 과정을 다루는데요, 매일 1장씩 부담없이 풀면 되니까 꾸준히 할 수 있는 교재같아요. 매일 꾸준히 학습하면 계산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연산 교재는 언뜻 다 비슷해보이지만 아이와 며칠 풀어보면 좋은 교재인지 곧 판단이 서게 되더라고요. 요즘 부쩍 수학에 재미를 느끼는 딸인데, 이 교재로 예습하면서 수학 자신감도 키우고 기초부터 튼튼히 다져야 겠어요.




연산 교재는 창의성과는 거리가 멀다구요? 계산의 신은 교재 중간중간 재미있는 수학이야기와 수학퀴즈가 수록되어 창의성까지 쑥쑥 키워줍니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부모님과 함께 읽으면서 수학의 재미를 발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계산의 신>은 반복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연산의 구조가 머릿속에 입력되네요. 아이와 매일 한 장씩 풀고 있는데 지루해하지 않고 잘 따라가고 있어요.

마치 시험을 연상시키는 실력진단평가도 활용해보면 아이 실력을 측정하고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요즘 학교 시험도 거의 없고 해서 학원에 다니지 않고서야 아이 수준을 제대로 알 수 없는데요, 홈스쿨링하고 있는 가정에는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앞으로 꾸준히 잘 활용해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