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이뿌이 모루카 : 오물오물 청소 뿌이뿌이 모루카
미사토 도모키 지음, 봉봉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와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으며 방영되고 있는 [뿌이뿌이 모루카]의 스토리북 제 4[오물오물 청소]가 출간되었다. 인기리에 방영되고 끝난 드라마가 소설책으로 출간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이번에 오물오물 청소에는 모루카 캐릭터 중 먹는 것을 좋아하는 테디가 등장한다. 운전자 형이 마구 버리는 쓰레기를 테디는 구분 없이 먹어버린다. 그렇게 쓰레기를 모조리 먹어버리는 테디에게 문제가 생긴다. 물론 쓰레기를 마구 버렸던 운전자 형에게도 문제가 발생한건 마찬가지다.

 

  그림책을 보면서 전에 TV에서 방영하였던 환경 다큐멘터리가 생각이 났다.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들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바다 생물들에 관한 다큐였다. 그림책을 보고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아이들이라면 독후 활동으로 다큐도 함께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책에서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는 문제를 어린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미 요소를 더해 표현해주고 있다. 가볍게 동기부여의 측면에서 접근하기 좋은 책이다. 아마 쓰레기를 버리면 테디가 아야한다고 쓰레기통에 버려야한다고 하는 아이들이 분명히 있을테니 말이다. 아이들은 그만큼 모방본능이 뛰어나다.

 

  더불어 너무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다는 과유불급의 교훈은 덤으로~!!

 

  그림책의 그림들이 실사로 이루어져있어 모루카의 질감들이 잘 느껴진다. 푹신푹신할 것같은 모루카가 아이들의 눈에 너무 귀여워보일 것 같다. 그리고 맨 뒷장에 모루카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장면을 보면 아이들이 앞선 책들도 보고 싶어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미만 잡지 않고 교육적 요소까지 담은 뿌뿌이 모루카-오물오물 청소!!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기, 환경오염과 관련된 교육을 아이에게 하고 싶은 어른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이지만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가람어린이출판사 #뿌이뿌이모루카 #오물오물청소 #넷플릭스 #그림책 #쓰레기는쓰레기통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