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동! 고민을 요리하는 먹 셰프의 푸드 트럭
범무늬소녀 지음, 손지희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무지개🌈를 달리는 인상 좋은 먹셰프와 그 옆에 고양이 같지만 호랑이인 냐홍이가 타고 있는 푸드트럭이 그려진 도서. 표지에서부터 마법이 부려지고 있는 것만 같은 동화책을 만났다.🐯
아줌마라고 부르면 맛볼 수 없는 먹셰프의 음식. 이 책에 나오는 먹셰프의 음식은 핫도그, 호떡, 만두이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간식. 먹셰프는 메뉴 선택뿐만 아니라 맛으로 아이들의 미각을 사로 잡는다.🌭🥟
그런데 먹셰프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었다. 바로 고민이 있는 아이들의 고민을 요리해준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그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먹셰프에게 고민을 털어놨을 뿐인데 그 고민은 며칠사이로 해결이 된다. 정말 특별한 음식때문이었을까?
먹셰프의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진짜 먹셰프의 특별한 능력이라고 생각이 됐다. ❤️아이들을 사랑했기에 고민이 있는 아이를 찾고 알아볼 수 있는 눈을 갖게 된 거라고 말이다.
에피소드로 연결된 세 아이들을 만나면서 즐겁게 책을 읽다가 마지막 문구에서 흠칫하며 속편이 나올거라는 기대감이 생겼다. 먹셰프의 여행이 여기서 끝나는 것이 너무 아쉽다는 마음이 들었기 때문이다.
먹셰프의 고민 해결 요리 여행에는 빠질 수 없는것이 아기 호랑이 냐홍이다. 작가님은 냐홍이를 먹셰프의 여행길에 든든한 동반자로 여기신듯하다. 냐홍이의 호랑이 같지않은 귀여움이 어린이 독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일듯 하다.
🤗독후 활동~!!
👨🍳먹셰프 되어서 메뉴 개발하기
(내가 먹셰프라면 어떤 요리를 하고 싶은지 그리고 그 요리에는 어떤 능력이 있는지, 그리고 그 음식을 누구에게 주고 싶은지)
- 아이들의 속마음이 잘 반영되는 활동
👩🍳먹셰프 트럭 꾸미기
하늘을 날 수 있는 특별한 먹셰프의 트럭을 리모델링 해주기~~!!🚚
이야기가 물 흐르듯 진행되어서 그리고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아이가 읽으면서 냐홍이를 따라하고 먹셰프의 움직임을 따라할 수 있는 책. 그리고 슬며시 아이의 고민도 함께 엿볼 수 있는 책으로 [출동! 고민을 요리하는 먹 셰프의 푸드 트럭]을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이지만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출동고민을요리하는먹셰프의푸드트럭 #먹셰프의푸드트럭 #크레용하우스 #도서추천 #신간도서 #책육아 #책추천 #초등동화책 #동화책추천 #서평단 #판타지동화 #범무늬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