튤립
김지연 지음 / 아스터로이드북(asteroidboo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튤립. 제목이 정말 간단명료했다. 튤립이라는 꽃을 통해 작가님이 무엇을 독자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으셨을지 궁금할 수 밖에 없었다.

  앞표지와 뒷표지에는 각각 한명의 이웃이 그려져있다. 그런데 이 이웃은 어떤 방향으로 표지를 이어보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 표지 그 자체를 펼쳐보면 두 이웃이 등을 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책을 펼치지않은 상태에서 이웃의 시선 방향대로 책을 돌려본다면 두 이웃이 서로를 마주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이 책에서 전하는 메세지가 이런 표지 연출에 녹아져 있는건 아닐까?

  그리고 표지를 넘겨 첫 면지와 끝 면지의 대조. 이야기가 다 끝난 뒤 주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두 이웃간 튤립을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의 기승전결이 굉장히 뚜렷하다. 튤립전쟁이라도 벌어지는 것 아닌가 긴장되었다가 처음 갈등의 시작점이었던 튤립이 결국 갈등 해결의 실마리가 되어준다.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되면 서로 양보하고 존중하며 배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전하는 이야기는 이웃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우리가 맺고 살아가는 모든 인간관계에 적용되는 이야기일 것이다.

  가끔은 놓치고 있어 척을 지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알려주는 그림책. 우리가 놓치고 있는 꺾이지않은 하나의 튤립은 무엇일까?

⚘️재미 point1.
종이 질감 그대로가 느껴지는 책
코팅되어 있지 않은 책이라 새책냄새와 종이냄새가 그대로 느껴져서 좋다.

⚘️재미 point2.
하나 둘 늘어나는 튤립🌷
그리고 심겨진 튤립의 변화~~!!
(처음에 대립되게 심겨지는 튤립이 추후에 어떤 양상으로 심겨지는지 관찰하기~!! 이건이 두 이웃간의 심정, 관계변화를 대변해주기도 한다.)

⚘️재미 point3.
두 이웃간의 대화를 통한 이야기 전개
대화를 통해 감정 살펴보기~!!

  함께 하는 것의 소중함, 배려나 양보에 대해 아이와 대화를 나누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뚜렷한 기승전결로 중간에 그림책을 끊어 읽어주시면 뒷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으로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됩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이지만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튤립 #아스터로이드북 #신간그림책 #그림책추천 #이웃 #관계 #함께 #김지연그림책 #튤립그림책 #서평단 #튤립을심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