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비누 한림아동문학선
송승주 지음, 임광희 그림 / 한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빛 비누 방울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예쁜 표지의 책을 만났다. 제목이 '변신비누'.

  제목을 보고 어릴적 즐겨보았던 변신 애니메이션들이 생각났다. 세**문, 천사소녀 ** 등등. 지금도 주인공이 변신해서 예쁜 옷을 입고 활약을 펼치는 애니메이션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처음에 프롤로그부터 옥토끼 매니저의 등장은 무엇인가 신비로운 일이 가람이에게 일어날 것만 같은 기대감을 심어주었다.

  하지만 마지막 책장을 덮고 나면 결국 마법 같은 일은 자신에게 달려있다는 깨달음을 얻고 오히려 개운해진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중요했던 사건인 응원단 오디션의 결말 또한 나의 생각을 벗어나 좋았다. 우리가 예상하는 뻔한 해피엔딩의 결말이었다면 작가님의 의도는 독자들에게 전달되지 못했을테니 말이다.

  학교 현장에서 쉬는 시간마다 교실 거울에 모여드는 여자친구들을 많이 봤다. 그때마다 항상 거울 안봐도 자체로 예쁘다고 이야기를 했었는데 아이들은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앞으로는 이 책을 보여 주어야겠다.

  자신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자신감마저 위축된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하는 책이다. 뻔한 결말이 아닌 사건의 결말을 통해, 그리고 이야기 속에 가람이 친구들이 가람이에게 하는 말들이 자신에게 하는 말처럼 들릴테니 말이다.

☝️독후활동 팁~~!!

✅️ 내 외모 중 마음에 안드는 부분 찾아보기
✅️ 내가 잘하는 것, 나의 매력 홍보물 만들기
✅️ 나만의 변신비누 꾸미고 변신비누가 있다면 나는 무엇을 변신시키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이지만 솔직하게 쓰여진 글입니다.

#변신비누 #한림아동문학선 #아동문학도서 #추천도서 #중학년추천 #그대로매력있어 #서평단 #한림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