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백 년째 열다섯 3 - 두 개의 구슬 텍스트T 10
김혜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오백년째열다섯3_두개의구슬
#김혜정 장편소설

♧ 우리 신화와 옛이야기에서
탄생한 매력적인 K 판타지

♧ 단군 신화와 우리 옛이야기에서 탄생한 야호족과 호랑족이라는 참신한 세계관, 두 족속이 최초 구슬을 두고 벌이는 구슬 전쟁이라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그리고 오백 년을 열다섯으로 살아온 여자아이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오백년째열다섯 세 번째 이야기

♧“최초의 구슬이라면 죽은 령을 되살리 수 있어!”
드디어 밝혀지는 최초 구슬의 비밀과 놀라운 힘

♧ 오백년째 15살로 살아온 가을은 중학교 이후의 삶이 궁금해져요. 신우, 유정과 함께 고등학교에 입학하죠. 고등학생이 되면 신나는 일만 가득할 줄 알았는데 설렘도 잠시! 고등학교라는 곳은 중학교와 비교도 못할 정도로 공부가 어려워도 너무 어렵지요. 그나마 다행인건 친절하고 따뜻한 담임 선생님과 항상 옆에 있어주는 신우와 유정이 덕분에 가을은 학교에 잘 적응하고 있지요.
그런데 놀랍게도~담임선생님은 웅녀의 동생 진이래요. 진은 또 다른 최초 구슬을 가진 웅족이네요?! 가을은 자신에게 최초 구슬을 준 령과 닮은 진을 믿고 따르게 되요. 진은 최초의 구슬에는 놀라운 힘이 있고 죽은 자도 살릴 수 있다고 말하지요. 그러자 가을은 그리운 령을 최초의 구슬로 되살리기로 마음먹고 비밀리에 진에게 최초 구슬을 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런데, 뭔가 좀 이상해요. 진이 나타난걸 알게된 수수가 찾아와 진은 가짜라고 말합니다.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요?
담임선생님이 진이 아니라면 그럼 진짜 진은 어디에 있는 걸까요?

☆ 최초의 구슬을 가진 가을에게는 참 힘든 일이
많이 생기지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죠.
하지만 매번 그랬듯 가을은 자신을 믿어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어 잘 해결해냅니다.
나를 믿어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것임을 깨달을 수 있어요.

☆ 이야기 속에 호랑이 눈썹 렌즈가 나오는데,
그 눈썹을 통해 세상을 보면 진실이 드러나는
신기한 물건~~저도 갖고 싶네요^^

☆ 이번에도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 지루하지 않게 읽었어요. 얼마전 방영했던 구미호뎐을 보는듯한 느낌도 들었구요. 그러면서 가을의 입장이 되어 오백년을 산다는건 어떨까 절로 생각하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그렇게 오래 살고 싶지 않답니다. 책 속 가을의 마음처럼 오래살면서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을 지켜본다는건 정말 잔인한 일이니까요. 내 옆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있을 때 잘하자는 생각도 들었지요.

“우리가 함께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삶의 경계선을 뛰어넘어 계속 성장하는 주인공의 힘

♧처음엔 신우였다. 신우라는 아이를 알고 싶었고 신우를 둘러싼 세상이 궁금했다. 그리고 신우 옆에 서 있는 자신에 대한 물음표도 생겨났다. 요 몇 년 가을은 새로운 경험을 했다. 구슬 전쟁을 치른 후 야호랑의 리더인 원호 자리에 올랐고 범녀의 계략에 맞서 싸웠다. 그 시간을 겪을 때는 무척 고되고 힘들었지만 지나고 나니 이상하게 가을 스스로가 달라진 기분이 들었다. 가을은 자신이 아직 경험하지 않은 새로운 삶이 궁금해졌다. 고등학생이 되면 어떨까?

♧"아이구, 가을아. 남들이랑 비교하지 마. 인생은 상대평가가 아니리 절대평가라고. 남들이랑 비교하는 기준 말고 내 기준에만 맞으면 되는 거야. 네가 열심히 했지? 그럼 된 거야. 그게 더 중요해."

♧누구든 아무리 노력해도 가질 수 없는 게 하나씩 있기 마련이다. 그걸 받아들이지 못하고 계속 그것만 바라보다 보면 결국 자신을 미워하게 되는 날이 온다. 타인의 삶은 타인의 삶일 뿐이고 나는 내 삶을 살면 되는 거다. 언제부터인가 가을은 인간과 자신의 삶이 다름을 받아들였다.

♧"가끔 한 번씩 하긴 해. 그건 인간이 불멸을 꿈꾸는 것과 마찬가지 아닐까? 인간이 불멸을 꿈꾸듯 우리는 인간의 삶을 꿈꾸는 거지. 갖 지 못하니까 갖고 싶은 거야."

☆ 청소년 친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가 있네요! 저도 첫찌가 추천해서 읽게 되었어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세요~좋아할 거예요.

☆ 호호네 첫찌가 엄마에게 추천한 책

☆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흥미진진한 이야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청소년소설 #판타지소설
#구미호뎐버금가는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