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대박! 춤추는 변기 ㅣ 저학년 씨알문고 2
박현숙 지음, 박규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춤추는변기 #박현숙 작가님💕
"식탁에 있는 반찬만 먹어야 해."
"콩은 골라내지 말고."
"변기에 오래 앉아 있으면 안좋아."
"오늘은 절대 지각 하지마."
엄마의 잔소리는 끝이 없고, 변기에 오래 앉아 있어도 똥은 시원하게 나오지 않고, 대박이는 변비 때문에 고민이 늘어갑니다.
대박이는 화장실에만 가면 나오기가 쉽지 않아요. 분명 똥이 마려워 들어 갔는데, 어찌된 영문인지...똥은 오늘도 나올 생각이 없어요. 배는 쿡쿡 아픈데, 왜! 똥은 안나올까요? 그 놈의 똥때문에 맨날 지각만 하게되고, 변비때문에 병원도 가서 수치스럽게 엉덩이 검사도 했는데, 아무이상이 없대요. 대체 뭣때문에 대박이는 똥은 못누는 걸까요? 그러던 어느날, 학교에서 발명품 만들기 시간이 되었어요. 대박이의 준비물은 끈 떨어진 슬러퍼(성민아빠꺼), 요구르트병, 찌그러진 냄비뚜껑, 물총, 컵라면 용기였어요. 대박이의 준비물은 본 성민이는 대박이와 함께 만들기로 해요. "오대박은 공부는 못하지만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아요😱" 그렇게 둘은 춤추는 변기를 만들어요. '춤추는 변기'는 대박이의 간절한 마음이 담겼지요. 과연, 대박이의 바람대로 변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 저도 대박이?처럼 어릴적 변비가 있었어요. 대박이와 저의 경우는 다르지만 대박이의 심정이 이해가 된달까요? 대박이도 스트레스가 있었을거예요. 엄마가 걱정되서 한 말들이 대박이에게는 스트레스가 되었을수도 있지요. 어린이라고 스트레스가 없겠어요? 우리 아이들도 스트레스 받는게 많을거예요. 잘하는 것도 없는것 같고요. 라떼는 말이죠😁...그냥 놀기만 해도 됐던것 같은데, 요즘 아이들 바쁘지요. 힘들긴 할것 같아요.
대박이는 엄마의 칭찬을 받고, 선생님의 인정을 받은뒤로 뭐든 할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그 만큼 칭찬의 힘은 대단 하지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든다는 말도 있듯이, 우리 아이들 인정해주고, 칭찬 많이 해주려고 노력해야 겠습니다. 어른들 눈에는 부족해 보이지만 천천히 아이만의 속도로 성장할거예요.
☆ 그림이 너무 귀엽고, 표정들이 익살맞고 웃겨요. 웹툰을 보듯 그림만봐도 내용을 어느정도 이해가 갈만큼 그림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 칭찬은 '오대박' 을 춤추게 해요!
칭찬의 중요함을 알 수 있어요.
♧ 작가님도 어릴적 변비를 겪으셨고, 칭찬을 받고 자신이 잘하는것을 찾자 매일 기분이 좋아지고 변비도 좋아지셨고 이 계기로 책을 쓰기 시작 하셨대요.
☆ 저학년부터 읽기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받았다그램 #서평단
#호호맘리드 #호호맘리뷰
#책읽는엄마 #책읽는호호맘 #독서하는엄마 #책서평 #서평단 #책소개 #아동추천도서 #저학년도서 #추천도서 #북멘토 #강추책
#오대박 #칭찬은고래를춤추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