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운명을 보완하는 작명법 - 지금은 이름 성형 시대
정희 지음 / 하움출판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 10년 전 사주명리에 관한 공부(입문과정?)를 잠깐 했을 뿐, 나는 이 분야에 대한 식견이 없다. 그런 내게 한 여자후배가 작명 관련 책을 하나 추천해 달라고 부탁했다. 내가 출판분야를 잘 알고 책을 많이 읽는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할 수 없이 명리작명과 관련된 책을 서핑해야 했다. 운 좋게 발견한 책이 산뜻한 초록색 표지의 '타고난 운명을 보완하는 작명개운법'이란 책이다. 그것도 발간된 지 2~3일 밖에 안되는 따끈따끈한 신간이었다.


목차를 훑어보고 저자 소개 글과 서문을 읽어보니, 저자(정담정희)에 대한 신뢰가 생겨 바로 구입했다. '명리적성 비법 노트'를 펴낸 저자이니, 기본기는 탄탄할 터! 성명학의 기초 이론부터 구체적으로 이름 짓는 법에 대해 아주 친절하고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출생 신고와 개명 절차까지 개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기 쉽게 도표로 담아냈다. 정통 작명을 소개하고 있는 작명관련 교재로 더 없이 믿음직한 책이라 생각됐다. 

더욱이 이 책의 저자에게 끌렸던 것은 자신의 경험과 삶의 어려웠던 순간들을 아주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는 그녀의 솔직함이었다. 그녀가 전문 지식과 따뜻한 가슴을 갖고서 사회적 어른으로 훈훈한 발걸음을 이어가겠구나 싶어 반가웠다. 내 지인 중에 개명을 고민하는 이가 있는데, 그이와 함께 조만간 저자의 상담실을 노크해야겠다.  

"사주는 수족과 같아서 바꿀 수 없지만, 타고난 사주에서 부족한 부분을 이름으로 보완할 수 있다."는 저자의 논조에 동의하며, 이 책이 작명에 관해 공부하고 싶거나 작명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의 길을 밝혀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