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대 테마 투자 트렌드 - 가장 빨리 내다보는 미래 핵심 이슈와 투자 전략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 9대 테마 투자 트렌드

이 책은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에서 펴낸 2024년을 뜨겁게 달굴 9대 업종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집중분석을 한 책이다. 제1부는 미리 보는 2024 투자 트렌드, 2부는 투자의 흐름이 보이는 2024 핵심산업과 기업분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2부는 반도체, 2차전지, 제약 바이오, 소비재, 전력기기, 플랫폼, 게임, 수소, 신성장산업 이렇게 총 9장으로 되어있다. 각 장마다 섹터의 특징과 관련기업의 분석이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 책 또한 투자의 방향성을 잡기위해 참고할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 초보들이 이 책을 접했을 때 읽기 좋고,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내용이 간결하고, 문장의 가독성이 매우 좋다. 또한 줄간격도 넓어서 글이 눈에 잘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주린이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만큼 주식에 대해 더 심층적인 정보를 위해 이 책을 선택한다면 깊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증권가 리포트 등에 많이 나오는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전반적인 투자 정보에 대한 이해와 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기에는 더 없이 좋다.

나는 주린이이기에 이 책을 통해 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다. 뿔뿔이 흩어져 있던 정보들을 정리해주는 느낌이 들었고, 무엇보다 읽는 동안 가독성이 좋아서 잠이 오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만으로 투자에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보이는 느낌이었다. (큰 틀만 제공해주니 막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트렌드에 맞춘 주도 섹터가 있는 것 같다. 작년에는 2차전지였는데 올해는 반도체, AI부분인 것 같다. 특히 여러 요인들에 의해 주가의 변화가 많고, 우상향하는 시장이 아니다보니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그 흐름을 잘 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