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 없이 영어 하지 마라 - 영어 원장들만 아는 진짜 학습법
박소윤 외 지음 / 책마음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없이 영어하지 마라

이 책은 5명의 영어학원 원장선생님들이 함께 펴낸 진짜 영어학습법을 담은 책이다. 취학 전부터 초중고 입시까지 영어 전문가들이 펴낸 영어 교육의 집약서라고 하는 이 책은 정말 영어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게 해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부모들이라면 우리 아이의 영어 교육에 대해 다들 한번쯤은 고민을 하였을 것이다. 언제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영어유치원은 보내는 것이 좋은지, 놀이식이 좋은지 학습식이 좋은지 등.. 초중고로 가면 어떻게 영어 학습을 시키면 좋을지 끝없는 고민이 계속 된다. 고민을 하다 답이 나오지 않는 고민으로 인해 머리만 아프고 결국은 아이는 학원을 전전하게 된다. 이방법이 가장 많이 행해지고 있는 방법이고, 내 아이의 영어 교육은 학원의 방향대로 흘러간다. 하지만 아이들도 각자의 특성이 있고, 각자의 특성에 맞는 영어 교육방법이 아이들이 스크레스 받지 않고 영어를 학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초등학교때부터 영어학원을 다녔지만 아직도 영어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최소 12년 이상 영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영어초보가 된 듯한 느낌이 든다. 영어는 해도해도 초보인 것 같은 실력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지만 내 아이만큼은 영어를 즐겁게 배우고 평생 영어가 발목을 잡지 않도록 키우기 위해서 다양한 책들을 보고 아이에게 맞는 영어 교육방법을 찾고 있다.

이 책은 영어 교육 방법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우선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내가 고민하고 있던 많은 부분에 해답을 찾았다. 그리고 그 해답이 영어 교육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방법이고, 옆에서 대화를 하듯 쉬운 언어로 서술 되어 있다보니 책을 읽는 순간이 지루하지 않고 몰입하여 책을 읽게 되었다.

아이의 영어 교육에 대해 방황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해답을 찾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