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난 외국인과 스몰토크 - 상대의 마음을 여는 4단계 대화법
Mr.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만난 외국인과 스몰토크

이 책은 처음만난 외국인과 스몰 토크 하는 방법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총 4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있다. step1에서는 상대의 상태를 먼저 살펴라 라는 주제로 10개의 에피소드가 나오고, step2에서는 상황에 맞는 질문을 미리 발견하라 라는 주제로 9개의 에피소드가 나온다. step3에서는 대화에 대화를 맡겨라, step4에서는 공통의 관심사를 발견하라 라는 주제로 각각 9개의 에피소드가 나온다.

영어회화 책을 보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회화, 여행지에서 사용하는 회화와 같은 주제별로 구성된 책들이 많이 있다. 이 책도 주제별로 구성이 된 책이지만 상황에 따라 처음 만난 외국인과도 대화를 시작하고 이어나갈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있다는 점에서 다른 영어 회화 책들과는 차별화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짧은 여행으로서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도 외국인과 스몰 토크를 할 기회가 생길 수도 있지만 요즘 유행하는 한달살기와 같은 경우는 외국인들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경험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해외 한달살기를 계획 하면서 현지인들의 삶 속에서 삶의 방식을 체험하고, 그들의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현지인들과의 대화나 외국인들 간의 대화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떤 대화를 시작해야 할지 말주변이 없고, 소극적인 성격 특성상 먼저 말을 걸기가 조금 힘들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런 부분에서 이 책은 어떻게 주제를 잡아야하는지, 어떤 대화로 대화를 시작해야 하는지 가이드가 되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에피소드별로 대화가 만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들도 읽을 수 있는 쉬운 문장들로 대화가 구성되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상황별로 필요한 대화만을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점도 이점으로 작용한다.

이 책을 통해 처음 만난 외국인들에게 스몰 토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용기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