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해 봐! 케이크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해 봐! 케이크

이 책은 케이크를 만드는 순서대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책이다. 내가 파티시에가 되어 직접 케이크를 만드는 것과 같은 경험을 책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주문전화를 받고, 손씻기, 복장 갖추기, 도구 사용하여 반죽하기와 같이 케이크를 만드는 일련의 방법들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이 책을 케이크를 만드는 요리의 순서가 모두 나와있다는 점이 좋았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만드는 방법을 익힐 수 있기에 이 책은 케이크 만들기 체험 전에 사전활동으로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케이크는 생일이 되면 자주 접하는 음식이기에 케이크를 먹을 때마다 이 책의 내용을 떠올리면서 복습을 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요리에 사용하는 도구들의 명칭이 아이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서술 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장갑의 경우 비닐장갑, 고무장갑, 오븐 장갑 등 장갑의 용도별로 명칭이 다름을 알게 하고, 각각의 특징들도 알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는점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안전교육 부분이 명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요리를 할 때 재미만을 추구하고 결과만을 바라보며 요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안전 부분을 염두하며 요리를 해야 한다는 점을 은연중에 알려주는 것 같아서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책이다. 글을 잘 모르는 아이들도 엄마가 읽어주는 책을 듣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퀴즈를 통해 아이들이 책 읽기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 줄 따라가기, 사물 찾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이 중간중간 나오다보니 아이들이 책을 읽는 과정에서도 요리게임을 하듯 즐겁고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아이와 요리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