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못 엄마도 쉽게 따라하는 애플쌤의 엄마표 영어독서 - 아이와 함께하는 엄마표 영어독서법
노유림(애플쌤) 지음 / 시대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알못 엄마도 쉽게 따라하는 애플샘의 엄마표 영어독서

요즘 SNS를 하면 엄마표 영어, 미술 등등 엄마표 교육을 많이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엄마표 교육은 쉬워 보이지만 막상 하려면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미술의 경우도 준비하고 치우고, 아이들 씻기고 나면 엄마는 진이 빠져서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가 된다. 영어는 엄마표로 하기 더 두려운 영역이다.

영어는 발음도 좋아야 할 것 같고, 엄마가 영어를 잘해야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엄마표 영어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나 역시 엄마표 교육을 다양하게 실행하려고 노력하지만 위와 같은 두려움 때문에 엄마표 영어는 꿈도 못꾸었다. 겨우 엄마표 영어라고 해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영어를 노출시켜주는것이 다였다. 그것도 아이가 이거 보고 싶다, 이건 보기 싫다 등 떼를 쓰기 시작하면 그마저도 중단하게 되는 일이 대부분이었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자신감을 심어준 책이다. 바로 영알못 엄마 라는 단어 때문이다. 영알못 엄마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하니 솔깃한 관심이 생겼고, 어쩌면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도 생기게 해 준 책이다.

이 책은 엄마가 엄마표 영어 독서를 하며 느낀 시행착오와 감정들이 담겨져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되었던 책이다. 그리고 전문가의 입장에서 쓴 책이 아니라 엄마가 쓴 책이기에 더 공감도 많이 되었고, 나만 힘든 것이 아니구나 라는 위로도 많이 된 책이다.

이 책은 엄마표 영어 독서의 방법들이 나와있다. 이 책에서는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영어학습을 위해서는 영어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한다. 나는 이 책을 보며 가장 와닿았던 부분이 파닉스는 영어를 시작하는 초기에만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면서 파닉스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나 또한 한번 파닉스를 배우면 그것을 적용하여 영어 단어와 문장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아웃풋만을 강조한 생각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영어는 같은 단어라도 뉘앙스가 있고, 그 뉘앙스에 따라서 발음의 차이도 있는데 그 부분을 완벽히 학습 하기 위해서는 계속적인 파닉스 공부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보면서 나의 고민을 공감하고 해결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던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영알못 엄마도 엄마표 영어독서를 할 수 있고, 그것을 통해 우리아이의 영어교육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