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그림민법 -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민법 | [합격부록] 민법 및 민사특별법 조문집
서석진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공인중개사 그림민법


에듀윌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나는 광고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도 에듀윌~"

에듀윌에서 자신있게 내세우는 것이 '공인중개사'라는 생각이 들었다.

공인중개사는 일명 '국민자격증'이라고 불린다고 한다.

정년이 따로 없기에 제2의 직업으로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고, 재산증대의 가장 효율적 방법이 부동산이라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공인중개사라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목표를 달성한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시험의 과목 중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민법에 대한 주요내용을 간단 명확하게 그림으로 정리를 해 두었다. 요약본을 읽는 느낌이라서 좀 더 쉽게 민법이 이해가 되었다. 공인중개사 기본서 중 민법이라고 하면 딱딱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고, 글로 읽어서는 체계가 형성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공인중개사 민법 책만 읽으면 잠이 온다는 분들, 그리고 민법에 대해 정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보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그림으로 민법이 정리된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출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다. 옆에 바로 답이 나와 있기에 답 부분을 접어서 문제를 푼 뒤 답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문제 옆에 숫자로 몇회에 기출되었는지 나와있어서 최근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혹시 문제를 풀다 틀린 문제가 있다면 몇 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지 제시되어 있다. 내가 좀 더 학습을 보충하고 싶을 때 연계학습부분을 확인해 본다면 효율적인 학습이 될 것 같다.

 


공인중개사 민법이라는 과목은 '법'과목이기에 법령을 그대로 한번 볼 필요성이 있다. 특히 1부에서 그림으로 민법을 학습하고, 2부에서 기출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혔다면, 3부에서는 보충의 의미로 법령을 훝어 보는 것이 좋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그림민법 책은 학습자의 요구에 맞는 교재구성이 되어있다. 31회 공인중개사를 도전하는 분들이 처음 접하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고,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맞추어 기출을 정리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