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시네마 천국 - 유아동 자녀와 함께 볼 만한 좋은 영화 50편
김용익 지음 / 스타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와 함께 시네마 천국


아빠와 함께 시네마 천국이라는 책은 유아동 자녀와 함게 볼 만한 좋은 영화 50편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시네마 천국이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주말 아침마다 새로운 영화를 소개해주는 그 프로가 생각이 났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진짜 딱 맞는 제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프로그램도 정말 소개만 딱!해주고 영화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해서 그 영화를 꼭 봐야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책도 딱!그까지만 해준다. 영화에 대한 스포일러도 없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들을 소개하고 있다. '좋은 영화'라고 해서 딱딱하고 교육적인 영화들만 소개하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내가 좋아하는 라이온킹, 마당을 나온 암탉 등 우리가 한번쯤 접했던 영화들도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책은 아버지교육의 입문서라고 소개를 하고 있다. 아빠육아라는 말은 요즘 많이 듣는 말이지만, 아버지교육이라는 말이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졌다. 아버지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아버지교육을 하는 곳도 없고, 아버지교육을 들었다는 사람도 주변에서 보기가 힘들었다. 아이가 클수록 '아빠육아'의 단계에서 벗어나 '아버지교육' 단계로 넘어가야함에도 불구하고, 아이와 점차 멀어지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면서 아버지교육의 필요성이 이제는 대두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돌이 지난 아기들도 스마트폰을 뚫어져라 바라보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부모들은 '독서교육'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게 너무나 좋은 활동이고, 아이와 보내는 너무 행복한 시간이지만 아이에 따라서는 책을 읽는 활동보다 시청각매체를 활용한 활동에 더 관심이 많은 경우가 있다. 그런 아이들에게 이 책은 어떤 미디어를 접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제시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아빠가 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면에서 더없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활용한 교육을 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이 책을 읽고 활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