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명작 속 미로찾기 -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ㅣ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미로찾기
마크 워커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세계 명작 속 미로 찾기
이 책은 세계명작과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요소인 미로찾기가 함께있다는 것이 너무 재미있어 보였던 책이다.
잭과 콩나무 부터 눈의 여왕 등등 모든 아이들이 다들 접하는 세계명작을 기본으로 한 이미지에 미로찾기라는 아이템을 추가한 책이다. 그래서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소녀소년감성이 가득한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책이다.
그런데,
언뜻 펼쳐보면 눈이 뺑그르르 돌아가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어른인 나도 머리가 빙글빙글 돌아가고 숨이 헉헉 막히는 것이 답답증이라는 것이 훅! 올라오는데 이걸 어찌 아이들이 한다는 말인가 싶은데...
아이들의 시야는 어른들과 다른가보다.
정말 눈이 빠져라 보면서, 그리고 친구들이랑 '이거잖아~' '아니야~이거거든!' 이렇게 대화도 하면서 금세 풀어나간다.
그리고 이거는 즐겁기 위해 하는 것이니 조금 틀리고 막히면 어떠랴~ 길을 내가 만들면 되지!!라는 넓은 마인드로 하다보면 더 쉽게 길이 보이기도 한다.
이 책은 하나의 세계명작이 2페이지에 걸친 미로로 구성되어 있다.
책이 담고 있는 명작이 너무 많다보니
이책을 독후활동 또는 사전활동으로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서 독후활동을 하고 싶어도 부모가 무엇을 해야 좋을지 막연할 수 있어서 책만 읽고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이 책을 활용해서 세계명작에 관한 활동을 하면 아이들이 더 집중하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또한 나도 이 미로찾기를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아이들의 집중력 탐구력향상에도 좋은 책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