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곤해 죽겠다면 근육에 투자하라 - 체력의 정체는 근력
히구치 미쓰루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피곤해 죽겠다면 근육에 투자하라
이 책에 관심을 가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그리고 더 건강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나 역시 늘 '피곤하다'라는 말을 달고 사는 사람으로 좀 더 건강해지기 위해 노력하려는 마음을 충만하지만 실천으로는 잘 옮기지 못하는 사람 중 한명이다.
그래서 이렇게 건강과 관련된 책을 읽을 때 마다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곤 한다.
이 책은 근육박사가 쓴 책 답게 근육에 대해 정말 쉽고도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근육을 향상시키는 방법만 담긴 것이 아니라. 왜 우리가 근육에 투자하고 근력을 키워야하는지 그 이유부터 우리가 앓고 있는 대부분의 질환들이 어떻게 근육이랑 연관되어 있는지 등등의 전문적인 지식을 쉬우면서도 이해가 쏙쏙되게 설명되어 있다. 가독성이 좋기에 이 책은 정말 앉은 자리에서 금세 읽을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평균수명이 증가하였지만, 건강수명과 평균수명과의 격차는 점점 더 멀어진다는 글을 보고
건강수명을 지키기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표지에 써있는 것처럼 몸짱이 되기 위해 근육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죽기 전까지 활력있게 살기 위해' 운동을 해야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많고 많은 근육운동 방법보다는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근육운동방법 몇가지를 소개하고 있기에 운동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두려움 없이 접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하체근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생활 속에서도 하체를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습관화시켜야 겟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정말 피곤해 죽겠는 사람들, 그런데 운동이 하기 싫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