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임신 출산 핸드북 - 모든 것이 처음인 부모에게
박재용 지음 / Mid(엠아이디)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임신 출산 핸드북


임신, 출산에 대한 책은 정말 많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백과사전처럼 두꺼운 책이 대부분이어서 다 읽어 내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을 지닌다. 그리고 너무 많은 정보로 인해 머리속이 혼란스러워진다.


이 책은 그런 책들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선 핸드북이라지만 보통의 책 두께에 임신, 출산, 그리고 신생아 양육에 대한 부분까지 다 다루어주고 있다. 한번의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친 내가 읽어보고 난 후에 이 책을 출산을 앞둔 친구에게 선물할 정도로 임신 출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읽기 쉽게, 그리고 비교적 자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책은 엄마편과 아가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엄마편에서는 임신과 출산, 아기편에서는 아기돌보기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다. 핸드북이기에 깊이 있는 내용이 담겨있지는 않지만 임신, 출산, 육아의 과정 속에서 '그게 뭐지?'라고 생소한 단어에 대한 해답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적어도 이 책을 읽으면 '초보'에서는 탈출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아이 돌보기 챕터는 육아는 책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하는 남편도 읽어볼 정도로 꼭 필요한 내용만을 압축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그래서 초보 엄마 아빠가 어찌해야할지 모르고 늘 전전긍긍하는 문제들에 대해 속 시원한 해답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깊이 있는 내용을 서술하는 책은 아니지만,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들을 잘 담아내고 있기에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기본서로 읽어보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