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 - 기획출판부터 독립출판까지, 내 책 출간의 모든 것
권준우 지음 / 푸른향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


주변에서 '누가 이번에 책을 냈대~~'라는 말이 들리면 한편으로는 부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요즘 책 내는거 쉽다던데?"라고 괜시리 온몸에 퍼져있는 자.존.심.이라는 아이를 끌어모아 저런 말을 내뱉었던 기억이 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대화가 요즘 "출판"하는 방법에 대해 이러지곤 했는데, 정확히 어떤 출판 방법들이 있고 쉽게 말해 '돈만 있음 된다'라고 하는 '자비출판'은 얼마만큼의 비용이 드는지도 모른채 다 알고 있는 것 마냥 대화를 이어나가곤 했다.


이 책은 '책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꿈꿔보는 "내 책 출판하기"에 대한 내용들이 상세히, 하지만 지루하지 않게 서술되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꿈꿔왔던 출판이라는 꿈에 한발 더 가까이 가게 된 것 같기도 하고, 출판을 하기 위해서 어떤 점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방향성을 잡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출판에 대해 두리뭉실하게만 알고 있었던 용어들을 명확화해 준 것 같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출판의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 현재는 어떤 시스템으로 출판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출판의 트렌드도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책을 내기 위해 사전에 무엇을 더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나는 나중에 출판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고 싶다. 라는 출판의 방법도 대략적으로 구성할 수 있었다.


막연한 꿈으로만 생각했던 출판에 대해서, 한발짝 더 나아간 느낌이 들어 읽는 순간이 행복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