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건강법 - 한의사가 알려주는 7주 디톡스 플랜
최성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톡스 건강법


나이가 들어가면서 꾸준히 증가하는 관심사가 있다면 그건 바로 '건강'이다.

예전에는 건강서적들을 보면서 '다 알고 있는 이야기를 왜 책으로까지 펴낼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나에게 건강서적은 '지루하기 짝이 없는 책'이었다. 그래서 늘 쓱~~훝어보는 정도로 끝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다양한 건강서적들을 살펴보는 것이 하루의 살아가는 낙이라는 생각이 든다.

늘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으로 살펴보는 것부터, 예전엔 지루하다고만 느낀 책을 읽는것도 너무 즐거워졌다.


이 책 역시 글의 힘을 분명하게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우선, 가독성이 너무 좋다.

가독성이 좋기에 지루하다는 느낌이 전혀 없고, 저자가 한의사로서 근무하면서 접하게 된 다양한 환자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다 보니 '남이 겪은 이야기'를 듣는 것 처럼 솔깃하다.

총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고, 병이 생기는 원인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까지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

그렇다고 해서 어려운 용어들이 나열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키는 방법들이 제시되어있기에 건강법을 무심히 흘려버렸던 일들을 좀 더 각성할 수 있게 되었다.


건강에 관심이 있지만, 딱딱한 내용의 서적이 싫다면..

건강검진에서 아무 이상이 없지만 몸이 자꾸 아프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아마 무심하게 지나쳤던 나의 일상이 독소를 뿜어내고 건강에 악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