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 flex - 어떤 위기에도 절대 꺾이지 않는 힘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양희승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FLEX 책의 표지를 살짝 넘기면 FLEX에 대한 정의가 나온다.

유연한 사고를 함축한 용어 이 사고를 통해서 자신의 삶에서 이 플렉스를 적용하라는 점이

이책의 교훈이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자기계발 분야의 최정상 강사이다.

예전에 이분의 한국 강연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서 그의 명성에 맞게 자리를 빛내주었다.

어느 성공책에서 말하듯이 원하는것을 구체적으로 나열해서 적고 그것을 실천하고 그리고 궤도에 맞게 수정하라는

것을 이 책에서도 말해준다.

비행 조종사에 대한 예가 두가지 나오는데 비행조종사를 생각하면서 나의 삶에도 적용시켜본다면 정말 쉽게 이해되리라

생각한다. 제대로 된 궤도 수정 그리고 이륙과정 그리고 착륙과정까지 마지막 착륙과정에서 실수를 해서 무너지게 되는 경우까지

아주 적절한 비유이고 설명을 해주었다고 생각한다.

독자들에게 이 것을 생각하면서 실패를 통해서 배우고 그리고 그 실패를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과정의 중요성과 그리고 이 책 전체의 교훈을 이 비행기의 예를 통해서 설명해주었다.

긍정의 힘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긍정의 힘을 항상 말한다. 그도 밑바닥에도 출발했기에 긍정의 힘을 알것이고 그리고 그것을 그의 책에서는 항상 강조하고 있다.

내가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그리고 그 목표를 명확히 하고 목표에 점점 다가갈때 좌절과 실패에 중심에 서게 될때도 그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나의 한계는 내가 포기하지 않는 이상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 부터 당장 이 책의 내용을 실천을 확실히 해보기로 맘을 먹었다.

책의 내용이 맞는다는 점을 실천해보면 책 내용이 맞는지는 확실히 알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었던 독자들은 이 책의 내용이 크게 와닿지는 않을것이다.

하지만 분명히 이 책에서도 그간의 읽었던 책들을 통해서 새로운 부분을 발견할수 있을것이다.

항상 자기 자신을 책의 내용에 대입해보면 답을 얻을수 있을것이라 감히 말씀드려본다.

그리고 처음 읽는 독자들은 이 책의 내용을 꼭 머리속에 새기고 실천을 한번 해보길 바란다.

예를들면 먼저 종이에 목표를 구체적으로 써라! 부분부터 당장 해보는게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